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2화 기초와 응용​

판타지/보답받지 못했던 마을 사람 A

by 책방사장 2020. 6. 22. 12:55

본문

보답받지 못했던 마을 사람 A, 귀족에게 주워져 맹목적인 사랑을 받는 데다, 실은 가지고 있던 전설급 신(神) 스킬도 각성했다.

제1장 텅 빈 왕

12화 기초와 응용

얼음을 만들 수 있었다, 아마 이것은 상당히 초보적인 마법일 것이다.

규모가 작고, 무엇보다 얼음 알갱이가 나왔다는 것뿐이다.

할아버지가 주워 이 저택에 살게 된 이후로는 많은 책을 읽었고, 많은 지식을 쌓았다.

지식 중에는 '마법을 사용한 사례'도 많아서 마법이 이런 게 아닐까 걸 알게 되었다.

나는 칼을 다시 쳐다보며 물었다.

"저기 선생님, 마법이라는 건 어떻게 쓰면 되는 거야?"

"엇?"

"여러 가지 마법을 사용해 보고 싶은데. 나도 쓸 수 있는 거잖아. 이걸 할 수 있으니까."

"그, 그렇지."

칼은 고개를 끄덕이며 놀라서 당황한 것을 가다듬었다.

기분 탓인지 말투를 조금 '선생님답게' 했다.

"그럼, 조금만 해볼까?"

 그러면서 책 한 권을 꺼내 교단에서 내려와 내게로 와서 책상 위에 놓고 갔다.

"이건?"

"몇몇 마법의 마술 회로를 적은 거야."

"마술 회로?"

"얼음을 만들 수 있었다는 건 체감으로 흰 것과 검은 마력을 이 정도 비율과 이 정도 분량으로, 이런 식으로 섞으면 얼음을 만들 수 있다―는 건 이제 알겠지?"

"응. "

칼의 말대로다.

섞는다,는 말은 하나의 계기이기도 하다.

비유하자면 ― 제빵 같은 거구나

이 정도 물과 밀가루 양을, 이런 식으로 섞어서 이렇게 구우면 이런 빵이 된다.

그와 비슷한 얘기다.

그렇다고는 하지만, 그것을 나 스스로 납득하고 넘어가기에는 아깝다.

모처럼 교사― 질문에 대답해 주는 걸어 다니는 책이 눈앞에 있으니, 제대로 대답해 두자.

“어쩐지 빵 만드는 것 같아”

"응, 좋은 발상이네. 그런 식으로 말하는 사람도 있어. 그래, 그런 사고방식으로 말하자면, 이 책은 레시피라고 생각하면 돼."

 칼은 감탄한 듯 말했고, 책을 가볍게 만지며 나를 칭찬했다.

답변에 대답을 하고, 내 생각이 틀리지 않은 것까지 확인한 뒤, 책을 폈다.

펼쳐진 책의 앞 페이지는, 무엇인가의 그림이었다.

두 종류의 선이 섞인 도면으로 되어 있다.

"이건―"

"음음, 이렇게 맞나?"

나는 도면대로..... 웃음이 나왔다.

두 가지 선― 각각을 흰 마력과 검은 마력으로 보았다.

몸에서 먼저 검은 마력을 필요한 만큼 흰 마력으로 변환한 뒤 두 가지 마력을 도면대로 돌리고 섞어서, 행한다.

 그러자 얼음처럼 내민 양손 사이에 탁탁 번개가 쳤다.

"―무, 무슨!?"

"그런가, 이거 벼락 마법인가?"

"이, 읽을 수 있는 거니?"

"응, 그야 이쪽 실선이 흰 마력이고 구불구불한 선이 검은 마력이잖아?"

"……."

쩍.

그런 타이틀을 붙여서 액자에 넣어 저장하고 싶을 정도로 칼은 보기 좋게 입을 쩍 벌린 채 할 말을 잃었다.

"왜 그래? 뭔가 잘못한 걸까?"

“아, 아니, 잘못한 건 하나도 없어. 에헴. 그 말 대로야. 이 술식대로 마력을 쓰면 마법을 쓸 수 있어."

"그렇구나. ……그렇다는 것은 마법을 사용하려면 이 술식을 외워야겠구나."

"그런 거지. "

 칼은 명확하게 고개를 끄덕였다.

"익숙해지면 몸이 마음대로 기억하는 법이지, 글자도 그렇지? 복잡해 보이고 종류도 많아보이고, 하지만 익숙해지면 아무 생각 없이 쓸 수 있지."

"글자와 똑같구나"

"이것도 일종의 문자로 보이지 않니?"

"... 확실히."

 칼의 말대로였다.

두 가지 선으로 그려진 그림은 그림이라기보다는 일종의 글씨로 보였다.

"……."

문자.

문자, 인가…….

내 머릿속에 있는 물건이 떠올랐다.

칼의 말대로 문자 같은 것이라면, 그게... 가능할지도 모른다.

 아니, 빵 만들기와 비슷하다,라는 비록의 부분에서도 연상되었던 것이다.

그저, 「문자」라는 쪽이, 보다 친숙하고 연상하기 쉬웠다.

"왜 그러니, 마테오?"

"잠깐만 기다려줘요 선생님."

 나는 머릿속으로 생각을 정리했다.

정리한 다음, 펼쳐져 있는 책에 보이는 그림, 흰 것과 검은 마력의 혼합물을, 그에 맞추어 「뭉갰다」.

뭉갠 것을 스스로 재현.

백과 흑의 마력을 반죽해서 방출.

그러자― 됐다!

완전히 검은, 칠흑이라 부를 만한 벼락이 나왔다.

"뭣!"

 또다시 경악하는 칼.

“완성했어”

"아, 이건."

"이 술식을 '뭉갠' 거야."

"무, 뭉갰다고?"

"응! 봐봐, 문자도 제대로 쓰는 것과, 뭉개거나 간략하게 하는 방식이 있지. 그걸 응용해 봤는데 제대로 됐네."

"문자를 뭉갠다... 그런 건 아이의 발상이... 아니, 아니지."

 하며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짓고 있었다.

 지금까지도 비슷한 일을 해왔으니까.

 역시 에바 덕분이다.

마력을 쏟아 온몸을 레드 드래곤으로 되돌리는 것과, 그걸 '뭉개서' 앞발만 되돌리는 것.

그걸 해왔으니까 검은 번개는 쉽게 만들 수 있었지.

뭐랄까―.

"마법이란 건, 이런 사용방법도 가능했던 건가……."

칼은 지금까지 함께 있으면서 가장 크게 놀랐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