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7화 익애선언

판타지/보답받지 못했던 마을 사람 A

by 책방사장 2020. 6. 22. 12:53

본문

보답받지 못했던 마을 사람 A, 귀족에게 주워져 맹목적인 사랑을 받는 데다, 실은 가지고 있던 전설급 신(神) 스킬도 각성했다.

프롤로그

7화 익애선언

다음날 서고에서 에바와 함께 책을 읽고 있었다.

나는 언제나처럼 책을 읽고 있어서, 평상시의 꼬마 차림의 에바도, 이해할지도 모르겠구나라는 느낌으로 책을 펴서 읽고 있었다.

 내가 지금 읽고 있는 것은 레드 드래곤에 대한 것을 기록한 책이다.

 이제 전설 속의 생물이 된 레드 드래곤. 그에 대한 책을 찾았더니 서고에 한 권밖에 없었다.

 그것은 전설의 레드 드래곤 에반젤린의 생애를 담은 전기풍의 소설이었다.

 없는 것보다는 낫다는 생각으로 읽어봤지만, 후반의 삶이 인류의 구세주가 된 탓인지 이 책은 시종일관 에반젤린을 '대단하다' '역시나' 같은 칭찬만 가득한 책이었다.

"재미있지만."

 에반젤린― 주인공이 칭찬받고 일이 잘 풀리는 이야기를 보는 것보다는 즐겁기 때문에 괜찮지만, 정작 레드드래곤의 생태와 능력, 특성 등에 대해서는 1mm도 정보가 늘지 않았다.

"뮤?"

나의 중얼거림에 반응해서 이쪽의 에바가 얼굴을 돌아봤다.

"레드 드래곤에 관해 쓰인 책을 찾았으면 좋겠다는 생각한 것뿐이야."

 그러면서 에바의 머리를 쓰다듬는다.

쓰다듬어주니, 온몸으로 누르는 것으로 기쁨을 표현했다.

 그래서 나도 즐거워고, 더욱 쓰다듬어주었다.

 아직 만난 지 하루도 안됐는데 완전히 에바를 쓰다듬는 게 익숙해졌다.

 이제 오늘은 책 읽는 거 그만하고, 에바를 데리고 어딘가 놀러 갈까?

아차, 그런 생각을 다시 하고 있으니.

"오, 여기 있었나 마태오."

"할아버지?"

 목소리와 톤으로 알았다, 영감이 다시 온 것이다.

목소리 가 들린 방향― 문 쪽을 향하자, 할아버지와 함께 다른 영감이 나타났다.

"그 사람은 누구?"

"욘석, 항상 이야기하는 루스란다"

"울프 후작!?"

 나는 놀라 벌떡 일어나 황급히 인사했다.

여태껏 만난 사람 중에 가장 높은 사람이다.

 ……아니, 영감이 공작이고 후작보다는 높은 사람이지만, 아무리 그래도 영감은 손자인 나한테 흠뻑 빠져있고, 자식 팔불출도 아니고 손자 팔불출 상태라서 전혀 위대한 사람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아.

 그래서, 볼프 후작은 전과 현 내 인생을 포함해서 만난 사람 중 가장 위대한 사람이라는 느낌이다.

"호오, 제법 예의가 바르군. 그리고 똑똑해 보이는 아이잖은가."

“물론이지, 내 손자니까. 똑똑한 건 당연. 세상에서 제일 똑똑한 아이지."

"무슨 말을 하는 거야,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건 내 손녀지?"

"하아? 잠꼬대도 쉬엄쉬엄하게, 네 손녀가 귀여운 건 백 보 양보해서 인정해도 괜찮지만 마테오 이상으로 똑똑한 건 있을 수 없어."

"너야말로 결국 노망났구나. 린보다 더 똑똑한 아이 따위는 이 세상에 존재할 수 없다."

"무엇을?"

"해볼까?"

 노인 두 사람, 이마가 맞부딪칠 정도의 기세로 지근거리에서 서로 노려보며 파직 불꽃을 튀기고 있었다.

둘 다 각자의 손주 자랑뿐이라, 나는 마치 할아버지가 둘이 된 것 같은 착각을 받았어.

울프 후작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왠지 영감님에게 승산이 없어 보였다.

 손자와 손녀

 그것만 놓고 보자면 손녀딸이 더 귀엽겠지 하고 나는 생각해 버렸다..

 아니, 그것밖에 없는 이야기지만.

“좋아. 다음에 린이도 데려오지. 누가 더 현명한지 실제로 그 자리에서 흑백을 가리자."

"원하는 바야."

타닥 튀는 불꽃은 귀찮은 형태로 미뤄졌다.

그 말은... 다음에 나와 그 린이라는 아이가 직접 만나 뭔가 경쟁한다는 거야?

 그건 조금, 아니 너무 싫어.

두 노인의 이야기를 들으니 린과 나는 또래 같지만, 나는 실제로 알맹이는 좋은 어른이다.

어린아이와 다투다니, 비록 외형이 같아서 문제가 없어도 나 스스로 하고 싶지 않다.

하지만 할아버지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다. 울프 후작의 이야기도 자주 듣고 있고, 지금 실제로 눈앞에서 마주하고 있다.

실제로 뭔가 해야만 하는 거겠지…… 하고 잠시 한숨을 내쉬었다.

"그것보다…저것이 예의 용인가"

 화제가 갑자기 변해서 울프 후작은 내 옆에 있는 에바를 보았다.

 빤히 쳐다보자 에바는 흠칫 놀라 내 등에 숨어 버린다.

 이를 개의치 않고 볼프 후작은 계속했다.

"마치 강아지 같지 않은가. 정말 그건가?"

"진실일세. 미안하다 마테오야, 이 벽창호에게 증거를 보여 주겠나?"

"증거... 응, 레드 드래곤이라는 걸 알려주면 되지?"

"그렇단다."

“그렇다면 정원으로 나가요. 여긴 너무 좁으니까.”

"그렇지. 좋아."

"음"

울프 후작은 고개를 끄덕이고, 우리 셋과 일대는 함께 서고를 나와 저택 뜰로 나갔다.

노인 2명이 앞장서서, 내가 그 뒤를 따라가고 에바가 토닥토닥 내 옆을 걷는다.

넓게 트인 정원으로 나간 뒤 울프 후작이 물었다.

"그래서, 뭘 어떻게 하는 거지?"

"그냥 봐라. 마태오야."

"응! 알았어!"

 나는 크게 고개를 끄덕이고, 쭈그리고 앉아 에바를 만졌다.

"갈게"

"뮤!"

 그대로 성장의 마력을 에바에 쏟아부었다.

 이것으로 세 번째, 몸이 기억한 외운 방식으로 마력을 쏟았다.

 시간이 채 1초도 지나지 않았다.

 마력의 빛이 쏟아져 나와 에바를 감싸 안았다.

그리고― 성장.

꼬마가 레드 드래곤으로 변신했다.

"무슨!"

 그것을 본 울프 후작이 경악했다.

"이, 이건……"

"어떤가?"

"그야말로... 레드 드래곤.... 어떻게 된 일이냐."

의문생긴 울프 후작에게 영감이 어제 일을 설명했다.

 레드 드래곤의 알을 가로챘다는 것은 아무래도 이미 알고 있어서, 거기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됐다. 나에게 선물했더니 나의 마력으로 성장이 촉진되어 부화했다고 이야기했다.

"바보 같은, 그런 이야기는 들어본 적도 없다고."

“당연하지. 마테오가 해낸 일이라면 전대미문이어도 좋아.”

"으으음……"

 신음하는 볼프 후작

아니 여기선 '으으음'이 아니잖아.

어떻게 '전대미문'이라는 얘기를 그렇게 선뜻 받아들이는 거야?

"그르르르르르..."

 뒤돌아보니 머리 위에서 에바가 낮은 신음 소리를 내며 울프 후작을 힐끗 쳐다보고 있었다.

 ……아아, 이 눈과 이 거구.

실제로 눈앞에서 보면, 그야 납득도 가지.

"다, 다른 건."

"뭐라고?"

"또 다른 건 안 되나?"

"흐음. 어떻게 하면 안 돼."

"다른 거…… 있지 에바, 또 할 수 있는 거 있니?"

 나는 그대로 에바에게 이야기를 통째로 넘겼다.

오늘 아침부터 서고를 뒤졌지만 레드 드래곤에 관한 책은 소설 한 권뿐이다.

레드 드래곤에 대한 지식을 제대로 얻지 못했기 때문에 본인에게 물어보는 게 제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러자 에바는 작게 고개를 끄덕였다.

 휙 돌아보고 아무도 없는 쪽을 향하다.

그리고 날개를 날개를 펄럭이며 몇 m 날아올랐다 그 직후―.

 입에서 불을 뿜었다.

소용돌이치는 불꽃이 비스듬히 솟아올라 정원 바닥을 태웠다.

방금 전까지 여기는 잘 가꾸어진 정원의 고운 잔디밭이 있었는데 지금은 부글부글 끓는 붉은 용암으로 변해 있었다.

그야말로 지옥도다,라고 중얼거리고 싶을 정도의 충격적인 광경이다.

"마, 말도 안 돼."

"레드 드래곤이면 이 정도는 당연하지"

"아니야! 레드 드래곤이 이렇게나 인간에게 순종적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

"쿠하하하, 놀랐냐?"

 영감은 매우 기뻐했다.

"그야말로 마테오니까 가능한 게다."

"그으으음……"

아니... 그러니까 '그으으음'이 아니라…….

왜 그걸 납득했다는 듯 분해할까?

울프가 그렇게 속상해하는 사이에 에바가 원래의 꼬마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어젯밤부터 이것저것 시도한 결과, 아무래도 에바의 '변신'유지 시간은 사용한 힘에 비례해 짧아지는 것 같다.

성체 모습으로 변해서 그냥 있을 뿐이거나 이동하는 것만이라면 그렇게 힘을 쓰지 않기 때문에 오래 유지할 수 있지만 지금처럼 불을 뿜으면 곧장 힘을 다 써버리는 것 같다.

 나는 꼬마로 돌아간 에바를 칭찬하듯 쓰다듬어 주며 경악하고 있는 울프 후작에게 말했다.

"내가 대단한 게 아니야. 운 좋게도 에바의 부모 같은 게 돼버렸을 뿐이니까."

"으그극……"

아니, 왜 거기서 '으그극'? ―하고 생각할 무렵 금방 이유를 알게 됐다.

“거봐라, 마테오는 힘을 가지고도, 자만하지도 우쭐하지도 않네. 네 손녀가 이렇게 할 수 있겠나?"

"……."

 분한 듯이 얼굴을 일그러뜨리는 울프 후작

아, '으그극…'은 그런 이유로.

 영감과 울프 후작은 본인이 악연이라고 할 만큼 성격이나 가치관이 가까운 것 같아서, 영감의 지적에 울프 후작은 진심으로 분해했다.

“어쨌든 아직이야. 승부는 본인끼리 실제로 만나봐야 알지.”

"훗, 그렇게까지 말한다면야 그래도 괜찮지."

"으으윽……"

 그리고 또 으으윽.

울프 후작의 그 반응은 이미 '승복했다'의 경지에 돌입해 버렸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보면 후작이 완패했다고 할 수밖에 없을 정도의 패배였다.

"아무래도 마테오가 우수한 건 확정되었구먼."

 영감은 영감님대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그런 일을 한 볼프 후작은 "그그극…"같은 상태가 되었다.

이야아... 이 두 사람.

정말로 사이가 좋다,라고 나는 절실히 생각했다.

"리, 린은 그것뿐이 아니다. 아무리 흠뻑 사랑해도 어리광 부리지도, 우쭐대지도 않는 게 대단하다고!"

"그런 건 마테오도 똑같아"

"그렇다면……승부다."

“좋지, 승부야. 손주를 애지중지하고도, 더 거만하지 않는 쪽이 이기는 게다.

"좋다!

"그렇게 정해졌다면 준비하지."

"지지 않겠다"

두 사람은 분발하여 방에서 나갔다.

손주들― 나를 더더욱 익애하겠다고 선언하고는.

……응?

이 이상으로 익애한다는 거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