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8화 드래곤의 일격

판타지/보답받지 못했던 마을 사람 A

by 책방사장 2020. 6. 22. 12:53

본문

보답받지 못했던 마을 사람 A, 귀족에게 주워져 맹목적인 사랑을 받는 데다, 실은 가지고 있던 전설급 신(神) 스킬도 각성했다.

 

프롤로그

8화 드래곤의 일격

다음날, 나는 에바를 데리고 거리에 산책하러 나왔다.

 거리를 걷는 내 옆에서, 터벅터벅 걷는 꼬마 에바.

 멀리서 보면 언뜻 보면 강아지로 보이지만, 마주치는 사람마다 섬뜩 돌아볼 정도로 역시 강아지와는 달리 평범하게 보이지 않는 생물인 것이다.

 문득 에바가 멈춰 섰다.

멈춰 서서 바라본 곳은― 케이크 가게였다.

 가게의 카운터식 쇼윈도 안에 다양한 케이크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뿐만 아니라 갓 구운 버터 향기도 풍겨 여기에 서 있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곳이다.

"먹고 싶어?"

"뮤웃!!"

"그렇구나. 어떤 게 좋아?"

 에바는 훅 쇼윈도에 달려들며 딸기가 얹힌 쇼트케이크를 가리켰다.

"그거구나. 아저씨, 저 조각 케이크 하나 주세요."

"아, 아아"

카운터를 겸하고 있는 쇼윈도 너머에 있는 한 청년의 남자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에바를 보고 당황해하다가 내가 말을 걸자 정신을 차렸다.

 그래서 쇼윈도에서 주문한 딸기 케이크를 꺼내 종이 상자에 넣으려고 했는데.

"그대로도 괜찮아. 접시 같은 거에 올려주면 좋겠어."

"아, 그러니?"

 청년은 에바를 보고 납득했다.

당장 먹고 싶다&먹여주고 싶다는 것은 에바가 군침을 흘리며 쇼윈도에 붙어 있는 것을 보면 누구나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청년은 일단 가게 안으로 들어가 잠시 후 접시에 얹은 쇼트케이크를 든 채 가게 밖으로 나왔다.

그것을 나에게 주었다.

"고마워. "

 나는 대금을 지불하고 접시를 바닥에 놓았다.

 그러자 에바는 얼른 케이크에 달려들었다.

 케이크를 덥석 하고 한 입, 와구와구 양볼 가득 입에 넣었지만, 쇼트케이크 위에 얹혀 있는 딸기에는 입을 대지 않았다.

 아니, 정확하게는 몇 번이고 냄새를 맡거나 핥아보고 있지만, 그때마다 꾸-욱 느낌으로 참고 손을 대지 않는다는 느낌이었다.

"딸기 좋아해?"

"뮤!"

"... 혹시, 좋아하는 것은 끝까지 간직해 두는 편이야?"

"... 뮤!"

남들에겐 아마도 그냥 울음소리로 들리겠지만, 내 마력으로 자라서 그런지, 나는 에바의 울음소리는 의미를 이해할 수 있었다.

에바는 딸기가 하나밖에 없으니까라고 말한 것이다.

 나는 문득 웃으며 청년 쪽으로 향했다.

"하나 더 아니, 두 개 더 주세요. 이것과 똑같이 접시에 담아주세요."

"하하, 알았어."

에바가 먹는 장면과 내가 추가로 케이크 자체보다 딸기를 먹여주고 싶은 걸 이해한 청년이다. 처음 만났을 때 당황했던 것은 어디로 간 걸까.

빙긋 웃는 얼굴로 가게 안으로 돌아가, 추가 주문한 쇼트케이크를 가지고 돌아왔다.

 그것을 에바는 매우 기뻐하며 먹었다.

딸기가 세 개로 늘었으니 하나씩 먹어치우더니 케이크만 다 먹고 남은 세 개의 딸기를 한꺼번에 먹었다.

"하하."

 역시 좋아하는 것은 마지막에 남겨두는 타입이었나?

게다가 남겨 두고, 그것만을 단번에 먹는 타입.

 에바의 그 행동이 이상해 그만 미소가 지어졌다.

"저기, 아저씨."

"뭐지?"

"아저씨 가게는 배달 같은 거 해?"

"아, 주문만 해준다면."

"그럼 매일 보내 줄래? 도시 서쪽 록웰의 저택에"

"매일? 그보다 록웰의 저택!?"

 남자는 이중으로 놀랐다.

"혹시 공작님의……?"

"응.부탁해요"

 나는 가볍게 고개를 숙였다.

"어, 알았어. 매일 가져다줄게."

"고마워. "

"뮤!"

 에바는 내게 달려들어 얼굴을 날름거렸다.

 가게 앞에서 잠시, 에바가 재롱을 떨었다.

그때까지 수상한 사람을 보는 듯한 눈을 하고 있던 행인들도, 에바의 행동에 이끌려, 대부분이 활짝 웃고, 미소 띤 느낌으로 지켜봐 주었다.

 그 흐뭇했던 분위기는――

"그만둬요!"

 갑자기 여자의 절박한 목소리에 뚫렸다.

그 자리에 있는 모든 사람이 목소리 쪽을 향했다.

 조금 앞에 있는 술집, 그 앞에서 한 쌍의 남녀가 옥신각신하고 있었다.

 여자는 분명히 싫어하는데, 남자는 여자의 팔을 잡고 히죽거리며 얽히고 있었다.

“괜찮잖아. 어젯밤에도, 그치?"

“오해를 살 만한 말은 하지 마세요! 그건 가게고 술집이니까 술을 따랐을 뿐이에요!”

"부끄러워 말라고―, 웃어줬지?"

"그야 미소 정도는 짓죠!"

"따분한 소리 하지 마. "

"꺄악!"

 여자는 더욱 비명을 질렀다.

남자가 팔을 잡은 채 끌어당겨, 그대로 엉덩이를 주무르기 시작했다.

"그, 그만하세요!"

"후후, 벌써 느껴져? 응?

“싫어하는 거잖아요! 누군가! 누가 도와주세요!”

 여자는 도움을 청했다.

 주변 사람들은 눈길조차 주지 않고 있다, 개입할지 여부를 놓고 고민하는 눈치였다.

역시―― 그냥 넘어갈 수 없군.

"거기까지야."

나는 다가가, 제지하기 시작했다.

"아앙?"

"이제 그만둬. "

“뭐야, 정의의 편 놀이야? 그런 건 집에 가서 해라 인형이랑."

"정의의 편 놀이라고 할 수 있다는 건 너도 나쁜 일을 하고 있다는 자각이 있기 때문이겠지."

"――윽!"

 남자는 숨을 삼켰다.

움직임이 멈추고 나를 노려보았다.

“애송이, 지금이라면 아직 봐주지, 저리 가거라. 어른은 무섭다고."

"너야말로 당장 그 누나를 놔줘. 나쁜 짓을 한 뒤엔 무섭다고."

"까불지 마!"

 남자는 앞발을 치켜들었다.

공 따위를 차듯 나를 차려고 했다.

 나는 얼른 피했다. 남자가 여자를 잡고 있어서 움직임이 둔하기 때문에 몸을 피하기는 쉬웠다.

"어쩔 수 없네. 에바."

 나는 한숨을 쉬면서, 꼬마의 이름을 불렀다.

"뮤."

 그러자 그녀는 내 곁으로 와서 올려다보았다.

 나는 주위를 둘러보았다.

 길의 넓이와 주위 사람의 수.

 그다지 공간은 없구나……

"앞발만― 할 수 있을까?"

"뮤!"

 에바는 크게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구나."

 나는 고개를 끄덕이며 쪼그려 앉아 에바를 살짝 만졌다.

"장난치지 마, 애송이!!"

 남자는 여자를 내팽개치고 나에게 덤벼들었다.

다음 순간 내가 마력을 쏟은 에바의 몸이 빛났다.

그리고― 부풀었다.

앞발이 하나만 부풀어 레드 드래곤의 성체 모습으로 돌아갔다.

 갑자기 드러난 거대한 앞발이 남자를 찰싹 때렸다.

 레드드래곤의 '짝', 그러나 실제로는 '콰앙'

 땅이 약간 흔들릴 정도의 힘으로 남자를 때려눕혔다.

아무런 미동도 없는 모습이지만, 압도적인 크기에 남자는 땅바닥에 밀려 찌부러지는 형태가 되었다. 

 에바가 앞발을 치우자 남자가 움찔하고 경련을 일으키며 다리와 팔이 구부러지면 안 되는 쪽으로 구부러져 있었다.

 뭐, 죽을 부상이 아니니 괜찮겠지.

"이제 됐어. "

"뮤"

에바는 고개를 끄덕이며 앞발을 원래 꼬마의 모습으로 되돌렸다.

"""…………."""

문득 깨달았더니 주위가 가지런히 입을 다물고 있었다.

숨을 삼키고, 믿을 수 없는 것 같은 것을 본 얼굴을 하고 있어.

조금씩, 조금씩 말이 새어 나왔다.

"뭐, 뭐야... 저건"

"괴물이야, 저건 괴물이야!"

"무슨 소리야! 저렇게 귀여운데"

“하지만 그건 괴물이잖아!”

일부는 가능한 최대한 에바를 무서워했다.

 무리도 아니지.

 지금은 강아지 같은 귀여운 모습이지만 방금까지만 해도 그 강아지에게 몸의 수십 배나 되는 앞발이 자랐지.

보통은 겁먹지.

 그런 주위의 반응에 에바는 전혀 개의치 않았다.

"수고했어"

"뮤뮤!!"

 내가 던진 치하의 말이 아까 딸기보다 더 기뻤다는 듯이 달려들어 재롱을 부렸다.

 거기에 더해 머리를 쓰다듬어 주니 더욱더 기뻐했다.

"봐봐, 역시 귀엽잖아"

"흐음……"

"저기... 고마워, 저"

 나에게 말을 걸어온 목소리에 얼굴을 들었다.

 그러자 얽혀 있던 그 여자가 다가와 나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있었다.

"살았어. "

"별말씀을. 그것보다 괜찮아?"

 나는 그렇게 말하고 쓰러져 있는 남자를 흘끗 보았다.

"더 이상 장난치지 않도록 좀 강하게 위협해둘까"

"그건 괜찮아. 우리 마스터 무서운 사람이니까. 마스터에게 말하면 제대로 조치해 줄 테니까."

"그렇구나, 그렇다면 안심이 되네."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이런 술집 마스터들은 그녀가 말하는 것처럼 무서운 사람이 많다.

이 정도의 애송이는― 아니, 상상하니 안타까운 일이 될 것 같다.

"고마워, 나."

 여자는 다시 한번 그렇게 말하고는 몸을 굽혀 나의 뺨에 키스를 해준 것이었다.

좋은 냄새가 나서 좀 기뻤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