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8화 남작의 집에 초대된 전사

본문

용사에게 연인을 빼앗기고 추방 당했지만, "경험치 저축" 스킬이 망가져서 레벨 300이 되었으므로 느긋하게 상심 여행이라도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48화 남작의 집에 초대된 전사

타오르는 도끼단(프레임 엑스)의 모두가 선두로 유적 안으로 나아갔다.

중앙에는 스코첼 경을 배치했고, 후방의 수비는 우리 만유여단이 맡았다.

어디까지고 이어지는 어둑한 통로다.

앞서가는 올로스가 랜턴으로 전방을 비추었다.

“당신들과 만난 것은 기적이오. 하마터면 가장 사랑하는 손자를 잃을 뻔했다."

"그 독이 그렇게 강력한가?"

"가고일의 독이라고 하면 그대도 알지 않는가."

금방 이해하고 수긍했다.

가고일 - 사람 형태의 마물로 외모는 악마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표피는 돌처럼 단단하고 그 손톱은 사람을 돌처럼 경직시켰다가 결국 죽음에 이르게 하는 맹독이 있다.

해독 방법은 세 가지.

첫 번째는 해독 스킬을 사용한다.

두 번째는 해독 스크롤을 사용한다.

셋째는 상급 ~ 최상급의 해독약을 사용하는 것이다.

희한한 독을 견디고 살아남는 사람도 있지만 감염되면 거의 확실하게 죽는다.

"우리 집은 돈이 없다. 약도 스크롤도 구할 여유가 없었다. 게다가 해독 스킬을 가진 자는 매우 귀하며 현재 이 나라에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유적에."

"음, 하지만 이 늙은이는 최고의 짚을 잡은 것 같구려."

화앗, 하고 노인은 웃었다.

어렴풋이 인품이 좋은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는 '나도 나이가 들면 저런 노인이 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기품이 있었다.

"그런데 만유여단, 넌 어디까지 싸울 수 있지?"

올로스의 질문에는 가시가 조금 있었다.

"그럭저럭은."

"장난치는 게 아니다. 영웅이 될 만한 녀석이 그럭저럭일 리 없잖아? 정말로 어떤지 묻는 거다 드래곤은 해치운 적이 있나?"

"레드 드래곤 한 마리 정도."

"정말이냐?!"

우리 일행 이외의 멤버가 웅성거렸다.

그 반응도 이해는 간다

레드 드래곤은 말도 안 되게 강한 주제에 나름 개체수도 있으니까.

부락이나 마을을 덮치는 것은 대개 레드 드래곤이다.

말하자면 공포의 상징이다.

동시에 모험자들이 쓰러뜨리고 싶은 마물 중 당당한 넘버원이다.

카에데가 귀띔했다.

"제 약 때 인가요?"

"맞아 맞아, 너도 햄버거 먹었잖아"

"아, 그거 맛있었죠"

드래곤 스테이크 맛을 생각하니 군침이 도네.

고기를 좀 더 가져올 걸 그랬네.

"대단해! 페어리는 처음 봤다냐!"

"후흥, 프라우의 귀여움에 흠뻑 빠진 모양이네"

"이 밑에 하얀 건 뭐냥?"

“이쪽은 빵타. 프라우의 하인이야."

"뀨우!?"

고양이족 린과 프라우가 즐거운 듯 대화를 하고 있다.

다만, 빵타는 불만인 것 같다.

“그런데 너 왜 말끝에 ‘냐’라고 하는 거야?”

"이러는 편이 남자를 낚기 편하기 때문에냐"

"뭐, 뭐라고!?"

"곤란하다냐~ 남자는 곧잘 떠받들어 주길 원한다 냐~"

"으그극, 뭐지 이 패배감'"

 프라우가 고개를 푹 숙였다.

하지만 린의 말은 정곡을 찌르고 있다.

남자는 왠지 어미가 고양이 같다고 흥미를 끄는 것이다.

왜 그럴까? 큰 의문이다.

 ◇

 하루에 걸쳐 지상으로 나온 우리는 아침 햇살을 받으며 공기를 들이마셨다.

"역시 햇볕을 쬐지 않으면 개운해지지 않는구나"

"유적 안은 먼지가 많았으니까요."

“정말 빨리 씻고 싶어. 온몸이 끈적끈적해."

"뀨우."

유적 입구는 숲속에 파묻히듯 자리 잡고 있었다.

기울어진 석상에는 담쟁이덩굴이 휘감겨 있고, 일부는 푸른 이끼가 끼었다.

자갈길 바닥에는 풀이 무성하고, 썩은 돌기둥이 대도적으로 두 줄로 늘어서 있다.

"일단 여기서 휴식을 취할까요, 스코첼 경"

"아니, 서둘러 돌아가야 한다. 쉬고 있을 여유가 없어."

"하지만 이미 체력의 한계가."

"빵타"

스코첼 경 앞에 빵타가 나왔다.

타원형이었던 형태가 더 크게 확대되어, 사람 한 명 태울 정도가 되었다.

"빵타는 사람을 태우는 권속이야. 집까지 바래다줄 테니 부담 없이 이용해 줘."

"고마워. 덕분에 살았군."

푹신. 노인은 타자마자 눈이 휘둥그레졌다.

처음 느껴보는 느낌에 놀란 것이다.

빵타는 푹신푹신하고 부드럽고 살짝 따뜻하다.

"권속은 이런 생물인가… 흥미롭군."

"너무 주무르진 말아줘, 그런 거 싫어하니까"

스코첼 경이 빵 파티를 주무르려 했기에 주의를 주었다.

아니나 다를까, 빵타의 눈에는 싫은 기색이 가득했다.

우리는 유적을 나서서, 그리직의 수도로 이동을 개시했다.

"저게 우리 집이잖아."

"전 영웅이자 남작의 저택인 것치고 아담하구나."

"크기만 하다고 좋은 것도 아니오. 생활하는 데는 저 정도면 충분하다오."

"동의해. "

스코첼 경의 저택은 큰길과 맞닿은 2층 건물이었다.

다만, 가로폭은 넓어 2채 크기는 되는 것 같다.

외관은 멋있고 어딘가 귀엽다는 인상을 준다.

 부인의 취미일까.

"그럼 저희는 이만."

“음, 일부러 어울려 줘서 고맙네. 이건 사례다."

"이렇게나!?"

“힘내준 동료에게 맛있는 것을 사주게”

"감사합니다! 스승님!"

타오르는 도끼단(프레임 엑스)는 우리에게도 가볍게 손을 흔들다가 떠났다.

"스승이라니?"

"저 올로스는 나의 제자라오. 지금은 완전히 나보다 강해져 버렸지만. 코흘리개 꼬마가 훌륭해졌지."

스승과 제자인가…… 뭔가 좋네.

내 경우, 기초는 아버지에게 배웠지만 도중에 돌아가셨고, 그 후부터는 거의 독학으로 싸움을 익혔다. 제대로 스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올로스가 부럽다.

우리는 집에 초대받았다.

"아버님, 유적은 좀 어땠나요?"

"수확은 없었다."

"그렇습니까……역시."

집에 들어가자마자 중년 여성이 안쪽에서 달려 나왔다.

아마 바닥에 엎드려 있는 손자의 어머니일 것이다.

스코첼 경의 보고를 듣고 그녀는 낙담한 표정을 지었다.

"그 대신 유적에서 만난 사람들에게서 최상급 해독 약을 받았어. 이걸로 안나는 살 수 있을 거야."

"아아, 다행이다! 이걸로 아이가!"

"바로 먹이고 오도록 해. 나는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

"네 아버님!"

작은 병을 받은 어머니는 우리에게 인사하고 2층으로 갔다..

이것으로 그의 손주도 살아날 것이다.

식당에 초대돼서 의자에 앉았다.

"차를 끓여 올 테니 조금만 기다려 주게."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은데."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말게. 귀여운 손주의 생명의 은인이네, 그대들은 얌전히 거기 앉아 있게."

부엌으로 사라진 스코첼 경을 보고 우리는 얼굴을 마주 봤다.

귀족에게 차를 타게 만든 것은 처음이다.

거리가 너무 가까우니 기분이 이상하다. 이쪽은 평민이라고.

 갓 우려낸 차가 나오고 스코첼 경도 앉는다.

"이번엔 정말 감사한다. 이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야."

"괜찮다니까. 어쩌다 해독약이 있었을 뿐이라니까."

"그대들한테는 그렇더라도 내겐 달라. 갚을 길 없는 은혜를 받아 버린 것이다. 어떻게 이 기분을 표현해야 할지 참으로 고민스럽다."

 그는 “아! 그렇군!” 하고 주먹으로 손바닥을 쳤다.

방을 뛰쳐나가자 온 집안에 쿵쾅쿵쾅 발소리가 울렸다.

건강한 영감이다.

조금 전까지 축 처져 있었는데 벌써 달릴 기력이 있다니.

돌아온 그는 테이블에 상자를 놓았다.

“일단 지금은 이것으로 납득해 주게!”

"아니, 뭐야 이게"

"우후후, 궁금한가? 궁금하지?"

"갑자기 심술쟁이가 됐네"

상자는 직사각형인 나무다.

얼핏 보기에는 뭐가 들었는지 모르겠어.

하지만 이 크기…… 어디선가.

스코첼 경이 상자를 위로 열자 천에 싸인 무언가가 있었다.

스르륵. 천이 벗겨지고 아래에 있던 물건이 드러난다.

"설마."

“그래, 이건 권속의 알이오.”

거기에는 연한 푸른색의 이질적인 알이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