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7화 전사의 고뇌

본문

용사에게 연인을 빼앗기고 추방 당했지만, "경험치 저축" 스킬이 망가져서 레벨 300이 되었으므로 느긋하게 상심 여행이라도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37화 전사의 고뇌

 나는 가만히 기다렸다.

네이가 깨어나기 만을.

카에데와 프라우는 나란히 앉은 꾸벅꾸벅 졸고 있다.

빵타도 눈을 감고 허공을 떠다녔다.

"여긴……"

"!?"

네이가 눈을 떴다.

바로 달려가 말을 걸었다.

"아픈 곳은 없어!? 의식은 또렷해!?"

"... 토르?"

"어어, 나야. 토르야."

그녀는 멍한 눈으로 주위를 살폈다.

그리고 천천히 상체를 일으킨다.

"그런 건가, 내가 버려진 거였나"

"세인한테?"

“그래, 그 큰 놈한테 질 것 같았으니까, 내가 붙잡으려고 한 거야. 그냥 그대로 죽으라는 말을 들어서 말이야."

움켜쥔 주먹이 부르르 떨렸다.

분노가 살의로 바뀌는 순간이다.

내 표정을 본 네이는 당황하고 있었다.

“왜 그래. 동료라면 희생양이 버리는 패가 되는 것 정도는 당연하잖아. 그야 세인한테 버림받은 건 충격이었지만 살아 있다면 다시 합류할 수 있잖아."

"넌 그놈한테 세뇌당했어"

"……그런 건가."

 의외의 반응이었다.

틀림없이 사실을 부인할 줄 알았어.

그녀는 쓴웃음을 짓고 나서 슬픈 표정을 짓는다.

혹시 그녀도 내심 걸리는 부분이 있던 걸까.

 아니, 충분히 그럴 수 있다.

세뇌 상태에 있었다고 해도 과거의 기억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반드시 위화감은 있을 거야.

나는 의자를 끌어당겨 걸터앉는다.

"나 세인을 좋아했어. 하지만 이 감정도 뭔가 이상하고, 생각도 어딘가 이상하고, 이상한 것 투성이야. 예전에는…… 정말로 좋아하는 사람을 좋아하고 있었을 텐데 말이야.”

뚝뚝 그녀의 눈에서 물방울이 떨어진다.

물방울이 떨어진 오른손에는 지금도 예의 반지가 끼워져 있다.

그녀의 모습을 보고 있자니 혈관이 끊어질 것 같았다.

저 언제나 밝고 활발한 네이를 그 녀석이 울린 거다.

세뇌를 행한 것이 세인인 것은 거의 확실하다, 친한 친구였던 남자의 정체가 빌어먹을 녀석이었던 것은 알고 있었지만, 여기까지 인간쓰레기였다니.

그리고 나도 구역질이 날 정도로 둔감한 빌어먹을 녀석이다.

가까이 있으면서 그녀가 가지고 있는 문제도 알아채지 못했다니.

"세뇌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있어."

품에서 어떤 작은 병을 꺼내다.

이것은 유적에서 찾은 최상급 해주약이다.

의사에 의하면 상태 이상의 세뇌는 일종의 저주라고 한다.

운 좋게도 나는 이미 그녀를 구할 수단을 가지고 있다.

다만 의사는 이렇게 말했다.

"사고와 감정을 되찾으면 반드시 반동이 있다. 세뇌 중의 행위가 본래의 의사와 크게 괴리되었을 경우, 정신에 실리는 부담은 크다. 경우에 따라서는 정신 붕괴의 우려도 있다."

약을 먹이는 것은 위험성이 높다는 것은 알고 있어.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이대로는 있을 수 없다.

그래서 본인이 직접 선택하도록 했다.

"이걸 마시면 세뇌는 풀려. 대신 정신적인 고통이 너를 힘들게 할 거야. 어떻게 할지는 너한테 맡길게. 만약 이대로도 괜찮다면 돌려줘."

"……좀 생각하게 해줘."

 작은 병을 받은 네이는 누워서 내게 등을 돌렸다.

이불 속에서 작게 웅크렸다.

"옆방에 있으니 언제든지 말해줘. "

나는 방을 나왔다.

 ◇

"꺄아아아아아아악!!"

갑작스런 고함소리에 잠에서 깼다.

지금 목소리는 틀림없이 네이의 것이다.

방을 뛰쳐나가 옆방으로 향했다.

"괜찮아!?"

"히, 히이이이익! 으극, 으그윽!"

침대 위에는 몸부림치는 네이가 있었다.

 두 손으로 얼굴을 누르고 등이 아치형으로 휘었다.

그리고는 침대에서 굴러떨어져 웅크리듯 몸을 말았다.

"흐윽, 으아아아아! 으아아!"

이상한 광경, 그녀는 바닥에 손톱을 세우고 박박 긁는다.

몸은 약간 떨리고 있었다.

처음엔 비명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던 것은 그의 오열이다.

바닥에는 텅 빈 작은 병이 나뒹굴고 있다.

"네이 씨, 힘내세요. 제가 있으니까요."

카에데가 그녀를 감싸고 치유의 파동을 사용한다.

정신적 고통을 완화하는 힘도 있는 것 같다.

네이의 목소리가 안정을 되찾기 시작한다.

"토르, 날 보지 말아 줘… 이런 더러운 날…"

"너는 더럽지 않아. 내 안에서 네이는 줄곧 네이 너야."

"... 미안해요. 미안해요 미안해요 나, 지독한 말을 했어, 지독한 짓을 했어, 내 마음도 배신하고, 최악이야, 이런 건 너무 최악이라구."

“세인한테 세뇌당한 거야, 네 의사가 아니야. 아무튼 지금은 쉬어. 카에데, 프라우, 자리를 비울 테니까 뒤를 부탁하네.

 방을 나서려는데, 금속을 벽에 부딪친 듯한 소리가 울렸다.

아마도 세인의 반지를 빼서 집어던졌을 것이다.

그리고 큰 울음소리가 들린다.

지금은 내가 가까이 있는 것이 오히려 좋지 않을 것 같았다.

숙소를 나서서 적당한 장소에 앉았다.

"사람은 강하구나.그런 일이 있었는데."

마을은 조금씩이지만 활기를 띠기 시작하고 있었다.

마족으로 파괴된 건물을 많은 사람이 탕탕 거리며 고치고 있다.

침울한 표정의 사람도 있지만, 어떻게든 웃고 있으려고 노력하고 있었다.

네이에게도 이들과 같은 강함을 기대한다.

만약 무리라면 평생 돌볼 각오가 있다.

네이는 소꿉친구고 남자 같은 친구 같은 녀석이다.

굉장히 좋은 녀석이라고.

수없이 신세 지고, 발목 잡던 내가 그 파티에 들어갈 수 있었던 것은 그 친구 덕분이기도 하다.

몇 번이고 나는 그 녀석의 밝음에 구원을 받았어.

"전사 오빠!"

"아, 아, 잘 지냈어?"

요 근래에 낯익은 아이들이 모여든다.

거리에서는 나는 마족을 쓰러뜨린 영웅 취급받고 있다.

아니, 일단이지만 진짜 영웅이었군.

덕분에 숙소도 무료로 빌릴 수 있고, 주변에 필요한 것도 말하면 바로 준비할 수 있어.

거리가 완전히 복구될 무렵 아침에는 석상이 세워진다고 한다.

물론 거절했지만 주민들의 열의가 대단해서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또 그거 보여줘"

"어쩔 수 없군."

칼을 뽑고 아이에게서 목재를 받았다.

떠올린 이미지는 이전에 쓰러뜨린 레드 드래곤이다.

빠르고 정확하게 목재를 깎아 2, 3초 만에 목상을 만들었다.

아이들이 후끈 달아올랐다.

그 뒤로 목재를 대량으로 들이밀며, 이것도 만들고, 저것도 만들어 달라는 요구가 거세진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로스케와 카에데, 2번째가 빵타와 프라우다.

난 아무래도 애들한테는 별로 인기가 없는 것 같아. 유감이다.

아이들을 해산시키고 나는 작업 중인 남자들에게 말을 걸었다.

"도와줄 만한 일은 없나?"

"당신은 마을을 구한 영웅이다. 그런 분에게 일해달라고까지 하니 너무 미안하군."

"신경 쓰지 마. 뭔가 하지 않으면 마음이 우울해질 것 같아."

"... 그럼 숲에서 통나무를 옮겨줄 수 있겠어?"

"손쉬운 일이다. "

나는 이 날, 그저 마을 재건 작업을 도왔다.

 ◇

 사흘이 지났을 무렵, 네이는 어떻게든 나와 제대로 대화를 할 수 있을 정도가 되어 있었다. 다만 기억을 생각나게 하는 말을 꺼내면 바로 사과하면서 몹시 우울해져 버린다.

그래도 카에데의 스킬 덕분에 조금씩이지만 차도가 있는 듯했다.

"토르는 상냥해. "

"뭐야 갑자기"

저녁 식사 자리에서 그렇게 말한 네이는 피곤한 기색이었다.

요 며칠 사이에 많이 수척해진 것 같아.

“이런 나를 도우려고 하잖아. 하지만 그 다정함이 괴로워."

"아아, 말해두겠는데, 그건 나도 마찬가지라고?"

"어?"

"짐만 되었던 나를, 너는 방치하지 않고 남겨 주었잖아. 그 기대와 다정함은 내게 무거웠어."

 그녀는 어리둥절한 얼굴을 한다.

뭐야 그 표정은.

이상한 말을 하는 기분이 들겠지.

"푸훗, 그렇구나. 토르는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었지. 어떻게 보면 나와 같으려나?"

"그래, 그러니까 이겨내줘"

덜컥, 네이는 포크를 놓았다.

"나, 마을로 돌아갈까 생각 중이야"

"모험자는 은퇴할 거야?"

"그래, 이제 마음이 꺾였어. 모험이라든가, 설렘이라든가, 인생이라든가... 지쳤어. 아버지와 어머니가 계신 시골에서 조용히 살고 싶어."

인생에 지쳤다 - 그 말을 듣고 나는 불쾌한 예감을 느꼈다.

설마 스스로 목숨을 끊는 건 아니겠지.

겨우 세인의 주박에서 풀어줬는데 이겨내 줘.

"최소한 마지막으로 최고의 추억을 만들지 않을래?"

내 손에 손을 포갰다.

그 순간 확신했다.

이 녀석 마을로 돌아가면 어디선가 죽을 작정이다.

"따라와!"

"엇!? 우왓!?"

억지로 손을 잡고 숙소를 나왔다.

그대로 거리의 노예상에게 내밀었다.

"이 여자에게 주종 계약을 새겨 줘."

"꺄앗!?"

마을로 돌려보내 주지.

다만, 나의 노예로 말이야.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 따위는 못하게 만들 테니까.

너는 앞으로 평생 나의 명령을 따르며 살 것이다.

그게 네 벌이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