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3화 페어리의 은신처 3

본문

용사에게 연인을 빼앗기고 추방 당했지만, "경험치 저축" 스킬이 망가져서 레벨 300이 되었으므로 느긋하게 상심 여행이라도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33화 페어리의 은신처 3

달고 감미로운 술을 단숨에 들이켰다.

페어리족 특제 꿀주는 예상보다 맛있었다.

"이렇게 달콤할 줄은 몰랐네"

"네. 입에 착 달라붙어서 기분이 좋아요."

"맞아! 페어리족이 자랑하는 술이니까! 주인님, 더 마셔! 창고가 텅 빌 정도로 마셔! 자, 자!"

"그렇게까지 마실 생각은 없지만, 고마워"

컵에 담긴 주황색 술은 시각적으로도 즐겁게 만든다.

주위에서는 페어리들이 담소를 나누며 음식과 술에 입맛을 다시고 있었다.

여기는 마을에서 가장 큰 술집.

무대에서는 페어리 무희들이 환영 춤을 춰주고 있다.

식탁에 줄을 서는 것은 드문 요리들.

약간 매운 야채와 소고기를 끓인 수프, 얇은 표면에 속 재료를 싸서 튀긴 것, 꿀을 듬뿍 얹은 튀긴 과자 등등.

"음~!"

"그건 프라우도 좋아하는 거야. 아주 맛있잖아."

과자를 볼 가득 채워 넣던 카에데가 "하아아아아아"하고 행복의 비명을 내쉰다.

그 정도라고? 음.. 신경 쓰이네.

어디, 나도 하나.

"우앗!"

"하하하, 주인님은 단 거 잘 못 먹는구나."

프라우가 내 얼굴을 보고 키득키득 웃는다.

상상했던 것의 열 배는 달콤했다.

아직 입안에서 진한 단맛이 남아 있다.

"토르 님, 한잔 따라 드려도 될까요?"

"아, 아, 부탁해"

프라우의 아버지인 파파우가 술을 따라준다.

처음 만났을 때와 비교하면 지금은 너무 겸손해.

어쩐지 너무 미안한 기분이다.

"어떤가요, 딸은 제대로 지내고 있나요?"

"아직 파티에 막 합류한 참이라 평가는 못 내겠군. 그래도 재빠르고 작아서 정찰에 적합하고, 레벨이 올라가면 전투에서도 의지할 수 있을 테니까 크게 기대하고 있어."

"오오오오! 프라우에게 기대해 주시는 겁니까!"

"나름대로 말이야. 그런데...... 역시 부모로서는 딸이 노예인게 기분이 좋지 않지?"

슬며시 프라우라를 노예에서 해방시켜야 하는지 물었다.

프라우 본인은 거부했지만 부모로서는 역시 신경이 쓰이는 게 아닐까.

만약 강하게 반발하면 제대로 이야기해서 계약의 해지를--.

"무슨 말씀입니까! 우리 페어리는 위대한 종족의 서막, 모셔야 할 분이 있기에 진가를 발휘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 딸에게는 이런 일이나 저런 일을! 사양하지 마시고 해 주십시오!"

"잠깐, 파파우 씨!? "

"아버지, 주님 앞에서 창피하잖아요."

프라우가 빨간 얼굴로 머뭇머뭇거린다.

 뭐야 이 분위기, 페어리는 꺼리거나 그런 게 없는 건가.

나는 한번 밖에 나가기로 했다.

"별을 바라보며 마시는 술도 좋구나."

오늘 밤은 밤하늘이 아름답다.

손에는 최고로 맛있는 꿀주.

좋은 술안주다.

"주인님."

카에데가 옆으로 온다.

"어쩐지 불편해 보이는군요"

"역시 알아차리는 건가?"

"항상 보고 있으니까요"

쓴웃음을 짓는다. 카에데는 간파했던 것 같다.

사실 페어리의 태도를 제외하더라도, 어딘가 한편으로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다.

프라우의 가족이다.

"프라우 가족을 보면 죽은 아버지나 어머니 생각이 난다고. 그래서 그런가."

"...어떻게 돌아가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내가 열다섯 살쯤인가, 집에 오니 둘 다 피를 흘리며 죽어 있었다. 단지 그것뿐이야."

카에데는 침묵한다.

 마을 사람들은 강도가 들었다고 말했다.

 나도 그렇게 생각했다.

 나는 마을 안에서도 부유한 편이었기 때문에 가끔 표적이 되었을 것이다.

 다른 가족도 없었던 나는 혼자 살 수밖에 없었다.

 물론 혼자라고 해도 마을 사람들이 많이 돌봐주긴 했지만 말이야.

 밭도 있었고 가축도 있었으니 곤궁할 것도 없었겠지만.

"리사는 나를 열심히 도와줬어. 그래서 그녀를 위해 살 수 있었고, 항상 그녀와 버텨나가고 싶다고 생각했어"

"주인님을 버린 여자군요......"

"이제 됐어. 세인과 맺어져 행복해진다면 그걸로 된 거야. 확실히 그런 헤어짐은 쇼크였어, 하지만 분명히 나로서는 안 됐던 거지. 그녀에게 있어서 나는.... 후우...."

오열과 함께 눈물이 볼을 적셨다.

카에데는 말없이 안아주었다.

아직 내 마음에는 큰 구멍이 나있어.

 ◇

 다음날 우리는 쓰러뜨린 골렘의 조사를 벌이기로 했어.

"오리지널 골렘의 내용물이란 건 뭔가 너저분하구나. 만들어진 건데 생명체 같아."

양분된 골렘의 단면에는 혈관 같은 끈 모양의 것이 둘러져 있다.

게다가 여러 가지 크고 작은 수수께끼의 구체가 있어서, 생물적으로 실로 그로테스크하다.

연금술사는 오리지널을 모델로 골렘을 만들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보면 서로 닮은 것은 겉모습뿐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다시 생각건대 위대한 종족은 상상을 초월하는 고도의 문명을 이루고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이 녀석이 있었던 유적은 어디에 있지?"

"프라우가 안내할게. 따라와."

 빵타에 앉은 프라우가 앞서나가기 시작한다.

풀을 헤치고 숲을 헤치니 썩은 건물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겨우 벽만은 남아 있어 거뭇거뭇하다.

주위에는 골렘이 여러 개 나뒹굴고 있다.

과연 이 중 하나가 눈을 뜬 것일까.

"카에데, 감정으로 이 근처에서 유물이 없는지 탐색해 줘."

"네."

"주님, 프라우는 뭘 해야 하지?"

"넌...... 근처에서 레벨업이라도 해"

"그걸 기다렸어!"

 슈욱, 하고 프라우는 어딘가로 날아갔다.

그녀의 레벨은 현재 45.

이 숲에는 비교적 레벨이 높은 마물이 서식하고 있으니까 100에 이르는 것은 예상보다 빠를 것이다.

각인으로부터 로스케를 호출한다.

"프라우를 서포트해 줘".

"샤아!"

프라우의 뒤를 따라 로스케가 날아간다.

자, 우리는 유적의 탐색이다.

보물을 찾으면 럭키, 찾지 못해도 구경하는 것은 즐겁다.

뭐, 내 안의 그랜드 시프는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보물은 없을 것 같은 느낌이다.

"주인님! 여기 문이 있어요!"

카에데 곁으로 달려가 보니 땅바닥에 네모난 문짝 같은 것이 있었다.

게다가 감추듯 여러 개의 골렘이 쌓여 있다.

나는 골렘을 치우고 문을 드러냈다.

 철컥.

문은 쉽게 열렸다.

보이는 것은 아래로 이어지는 계단.

"어떻게 하실 건가요?"

"물론 가는 게 당연하지. "

내가 선두를 가고, 뒤에서 카에데와 빵타가 따라오는 모습이다.

마법으로 불빛을 만들어 계단을 한 계단씩 내려간다.

벽면은 노출된 바위 표면, 서둘러 만든 듯한 인상이다.

계단이 끝나고 맨 아래까지 도착한다.

거기서부터는 긴 통로가 안쪽으로 이어져 있었다.

"어디까지 이어진 거야"

"생물이 있는 기색은 없는 것 같습니다."

"... 빛?"

 통로 안쪽에서 파란빛이 새고 있었다.

더 나아가니 탁 트인 공간으로 이어진다.

 그곳에서는 복잡하고 커다란 마법진이 파랗게 빛나고 있었다.

"혹시 이거......"

"알고 있어?"

"아마 전이 마법진일 거예요. 비슷한 걸 본 적이 있어요."

나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

마법진에는 생소한 글자나 기호가 쓰여져있어 인식하려 해도 머리가 거부해 눈에서 멀어진다.

옛날부터 마법과 관련된 부분은 서툴렀지만, 이런 것을 보면 괜히 더 어렵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그렇게 멀리 날아가는 건 아닌가 봐요"

"그보다 어째서 이 마법진은 작동하고 있는 거야. 보통 마력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는 거잖아."

"마맥 위에 있는 것 같아요. 쉽게 말하면 땅 밑에 있는 큰 마력의 흐름입니다."

역시, 모르겠어.

마맥같은 말은 처음 들어봐.

아니, 아주 옛날에 리사가 해설했던 것 같기도 한데...... 어땠더라.

애초에 마법 관련된 말은 들어도 한 귀로 빠져나가.

어쨌든 결론을 가르쳐 주었으면 한다.

"그래서 이걸 타면 전이되는구나. 장소는?"

"불명확합니다. 하지만 작동하고 있는 점으로 미루어 볼 때 짝이 되는 마법진도 살아 있을 것입니다. 마법진이 있는 어디와 오갈 수 있는 건 확실해요".

행선지는 불명.

그래도 갈 수는 있다.

보통이라면 너무 위험해서 건너지 않는 다리군.

하지만 내 안의 모험심이 근질근질했다.

어쩌면 보물이 산더미처럼 있는 곳으로 날아갈지도 모른다.

어쩌면 아무도 본 적이 없는 절경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가지 않았다가 후회할만한 무언가가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 여행은 새로운 것을 찾는 여행이기도 하다.

틀어박혀 있고 싶지 않다. 한 걸음씩 내딛는 새로운 나를 발견하기 위한 여행이야

굳이 위험에 뛰어들어 보는 것도 한 재미잖아.

"반대편에 뭐가 있는지 보고 싶지 않니?"

"후훗, 저는 주인님이 가는 곳이라면 끝까지 따라가겠습니다."

결정이다.

다음 행선지는 마법진 건너편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