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6화 전사 일행의 유적탐사 2

본문

용사에게 연인을 빼앗기고 추방 당했지만, "경험치 저축" 스킬이 망가져서 레벨 300이 되었으므로 느긋하게 상심 여행이라도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16화 전사 일행의 유적탐사 2

쩌저저적

내 안에서 유리를 깨뜨리는 것 같은 소리가 울렸다.

《보고 : 직업저축의 Lv가 한도에 도달했으므로 랭크 업 되어 보상이 지급됩니다.

《보고 : 스킬 효과 UP 효과에 따라 보상이 랭크 업 되었습니다》

《보고 : 직업 - 용기사를 획득했습니다》

《보고 : 직업 - 테이밍 마스터를 획득하였습니다》

《보고 : 직업 - 모방술사를 획득했습니다》

《보고 : 직업 - 그랜드 시프를 획득했습니다》

 시야에 흐르듯이 문자가 표시된다.

경험치 저축의 경우, 수치가 배가 되어 지불되었지만, 직업은 아무래도 랭크 업해 돌려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문제는 그 직업.

용기사라고 하면 성기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초레어 고위 직업이잖아.

머리가 아파졌어.

게다가 테이밍 계열의 최상위. 마스터

도적 계열의 최고위 그랜드 시프.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영웅 급인데.......

 다만 모방술사라는 건 잘 모르겠다.

 처음 보는 직업이다.

전문가에게 물어볼 때까지 섣불리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상태창을 열고 확인한다.

Lv300

이름 : 토르 에반

나이 : 25 세

성별 : 남

종족 : 용인(龍人)

직업 : 전사 ・ 용기사 ・ 테이밍 마스터 ・ 모방술사 ・ 그랜드 시프

스킬 

피해 경감[Lv50] 

육체 강화[Lv50] 

경험치 저축[복구중]  

마력저축 [복구중]

스킬 경험치 저축[복구중]

직업저축[복구중]

스킬 저축[Lv48]

스킬 효과 UP[Lv50]

경험치 증가, 전체 [Lv50]

마력대차[Lv50]

 권한

 Lv3 던전×1

 ......어라? 뭐야 이 '권한'이라는 건

익숙하지 않은 항목이 나타나서 고개를 갸웃했다.

 전에 봤을 때는 없었던 것 같다.

문자에서 어쩐지 던전의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알지만,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전혀 알아낼 수 없다.

 무엇일까...... 저 사라진 던전과 관계하고 있는 것일까.

 뭐,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찾아봐야지.

지금은 던전 탐색에 집중이다.

"주인님, 무슨 일 있으세요?"

"아무것도 아니야. 어쨌든 마리안느의 바람은 이해했다. 강해지고 싶다면 이뤄줄게."

나는 "다만"이라고 덧붙인다.

"터무니없는 짓은 하지 마라. 그리고 내 말을 잘 들어. 물러가라고 명령하면 바로 후퇴하라, 그게 조건이다."

"알겠습니다. 그리고 저를 파티 멤버에 넣어주실 수 있을까요? 물론 언제까지고라고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이 마을에 있는 동안만이라도 부디 동료로 삼아줬으면 좋겠어요."

 그녀의 말에 맞춰 우라라도 고개를 끄덕인다.

즉 두 사람은 지금부터 임시 멤버가 되는 것이다.

나로서는 무리하게 들어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녀들 나름대로의 성의 표시일 것이다.

"그럼 바로 위험 구역으로 가자고. "

""네!"""

 이동을 개시한다.

 ◇

 결론부터 말하자면 위험 구역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성과는 기껏해야 마물의 소재와 약이 되는 식물 정도다.

다만, 다른 의미에서 큰 수확이 있었다.

마리안느의 레벨업이다.

그녀는 우라라의 도움을 받으면서 몇 번인가 전투를 치렀었다.

처음 왔을 때 레벨은 6.

하지만, 지금은 36이다.

심상치 않은 속도로 성장하고 있었다.

물론 그렇게 된 원인은 나의 [경험치 증가 ・ 전체] 스킬이다.

"대단해! 대단한 것이와요! 또 레벨이 올라갔어!"

"저도요 아가씨. 이전에는 50대였는데 지금은 70대, 이렇게 쉽게 레벨업을 해 버리니 뭔가 이상할 정도인 같습니다."

 두 사람은 욕심이 나서 점점 앞으로 나아가고 있었다.

그 심정이 이해가 안 가는 것도 아니다. 누구나 영웅 클래스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더욱 흥분한 것이다.

가냘프게 지켜지기만 했던 존재인 마리안느라면 특히.

카에데가 그 모습을 보고 미소 짓는다.

"뭐지?"

"아니요, 저도 저런 느낌이었을까 했어요"

"그렇구만...... 네 경우는 더 심했다고 생각해"

"주인님!?"

카에데는 화들짝 놀라지만 그때의 그녀는 더욱 탐욕스럽게 적을 쫓고 있었다.

 물론 난 제대로 알고 있다.

 그녀가 나를 위해 필사적으로 강해지려고 했다는 것을.

 지금은 조금 놀린 것뿐이다.

"그런데 주인님, 슬슬 지상으로 돌아가는 게 좋지 않을까요?"

"그것도 그렇구나. 마리안느는 어떻게 생각해?"

"아직 시간도 조금 남았고, 미탐사 지역을 들여다보는 것만이라도 해 보고 싶사와요. 어쩌면 귀중한 물건이 거기에 잠들어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확실히 지금의 마리안느라면, 귀가 시간도 큰 폭으로 단축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미탐사 영역은 여기서 가깝다.

들여다보는 것 정도는 충분히 할 수 있는 거리다.

그런 이유로 우리는 탐색을 계속하기로 했다.

 ◇

"이 앞쪽이 미탐사 구역인 것 같사와요."

마리안느가 안쪽의 통로를 가리킨다.

미탐사 영역이라 해도 지금과 다름없는 풍경이 이어지고 있을 뿐이다.

위험구역과는 달리 거추장스러운 마물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선두에는 나. 바로 뒤에 마리안느와 우라라.

후방은 카에데가 담당한다.

나란히 앞으로 나아간지 얼마 안 가서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다.

"아무래도 꽝이었나 봐요, 아가씨."

"안타깝네요. "

두 사람이 중얼거리고 있지만, 나는 막다른 곳의 벽을 주시하고 있었다.

뭔가가 미묘하다, 이상해.

위화감이 느껴지는 것이다.

이건 아마 새로 획득한 그랜드 시프의 능력이겠지.

지금까지 이상으로 관찰 능력이 향상되어, 아주 사소한 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주인님?"

"조용히"

 나는 벽에 귀를 대고 가볍게 때렸다.

통 통.

 소리가 가볍다.

 아마도 저쪽은 공동이다.

일단 옆으로 밀리는지 확인한다.

하지만, 확실히 고정되어 있는지 움직이는 기색은 없다.

부수는 수밖에 없을까?

"세 사람 모두 피해 있어라"

동료를 물러선 뒤 벽에 주먹을 휘둘렀다.

 순식간에 돌벽은 분쇄되고 순식간에 안쪽으로 통로가 나타났다.

통로 자체는 매우 짧고, 바로 건너편에 문이 보인다.

먼저 문을 열고 안을 들여다보았다.

"방.... 같은데"

"먼지 냄새인 것이와요"

나와 카에데가 먼저 들어가고, 뒤이어 마리안느와 우라라가 들어간다.

방은 제법 크고 유물 같은 물건이 여러 개 보관되어 있었다.

시야에 들어온 검을 집어 들어 칼집에서 뽑아 봤다.

 번쩍 얼굴을 비추는 아름다운 옆면의 도신이 모습을 보였다.

사용되는 금속은 알 수 없고 녹슨 기색도 없어 지금도 그 성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무서운 것은 이게 공동 어디에나 있는 칼이라는 것이다.

만약 이것이 단순한 대량생산품이었다면 고대종은 가공할 지식과 기술력을 갖고 있었던 셈이다.

아니, 실제로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주인님, 이쪽으로 와주세요."

"응?"

 카에데에 불려 발길을 돌린다.

그녀는 쪼그리고 앉아 무언가를 응시하고 있었다.

똑같이 쭈그리고 앉는다.

"... 뭐야 이건"

"아마 알 같아요"

잠깐만, 여기 오래 방치돼 있던 곳이야. 이런 곳에 살아있는 알이 있을 리가 없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만...... 무슨 알일까요?"

그것은 받침대에 올려진 두 개의 알.

색깔은 흰색과 보라색, 표면은 손가락으로 만져보니 탄력 있었고 흰색은 반질반질했지만 보라색 쪽은 울퉁불퉁했다.

 이런 알을 본 것은 난생처음이다.

감정 스킬을 가지는 카에데가 정체를 파악한다.

"그래서 이게 뭐야?"

"짐승의 알인 것 같아요."

"어떤 짐승의?"

"고대종이 만들어낸 생물 같아요. 주로 생활의 도움을 주었던 것 같은데 종류에 따라서는 전투 지원도 가능했던 것 같아요."

 위대한 종족은 생명체까지 만들어 냈던가.

 옛 시대의 유물은 마치 꿈같은 이야기뿐이다.

"지금은 초장기 보존용 가사상태인 것 같아요. 엄청난 마력을 흘려 넣어서 깨우면 계약이 가능할 것 같아요."

 카에데 말로는 깨어난 알에 피를 주면 곧 생명체가 태어난다고 한다.

 태어난 생명체는 피의 주인을 주인으로 인식하고, 어떠한 명령에도 따르는 것 같다.

 매우 흥미진진한 이야기다.

좀 오래된 알에서 어떤 생물이 나올지 호기심이 생긴다.

"그럼 깨운다.

 나는 하얀 알에 마력을 흘려보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