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2화 전사, 관광을 하다

본문

용사에게 연인을 빼앗기고 추방 당했지만, "경험치 저축" 스킬이 망가져서 레벨 300이 되었으므로 느긋하게 상심 여행이라도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12화 전사, 관광을 하다

아이나크의 거리는 운치 있고 세련된 건축물이 즐비했다.

큰길에는 다양한 가게도 볼 수 있어 오가는 이들에게 눈길을 끌었다.

마차는 마을 중심부를 빠져나와 그대로 가장 안쪽에 있는 저택으로 향했다.

 커다란 금속문을 넘어 마차는 부지로 들어간다.

 잘 다듬어진 길은 마당 안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길게 이어져 있고 양옆으로 푸른 나무로 덮여 있다.

 아직도 저택이 보이지 않는 것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의 넓이인지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이것이 귀족의 저택, 평민으로 자란 나에게는 압도적 스케일이었다.

"아주 큰 정원이구나......"

"그런가요? 이것도 상류층 안에서는 작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아, 하지만 우리 집은 수많은 백작가 중에서 가장 큰 집을 갖고 있다고 들은 적 있사와요."

 모르겠어. 기준이 없어서 비교가 안 돼.

이것으로 작다면 꼭 그럴 것이다.

 역시 귀족과 우리는 사는 세계가 다르구나.

새삼스럽게 좋은 공부가 된다.

"저기랍니다."

 비로소 창문에서 저택이 보였다.

석조의 견고하고 장식된 건물

멀리서도 풍치가 있고 아무리 봐도 귀족이 살고 있는 듯한 외관이다.

게다가 3층 건물로 크기에서도 압도된다.

 카에데도 놀라겠지, 그렇게 생각해 보지만 전혀 변화가 없다.

 오히려 내 반응에 신기해할 정도야.

아마 그녀는 귀족에게 관심이 없는 것 같다.

아니면 그냥 평범한 집이라고 생각될 정도의 갑부였다던가.

나로서는 전자라고 믿고 싶다.

 마차는 분수가 있는 현관에서 정차한다.

곧 마부가 계단을 설치하고 문을 열었다.

마리안은 당연하다는 듯 우아하게 땅으로 발을 붙인다.

역시 아가씨로군. 하나하나의 움직임이 각양각색이다.

"자, 토르 님. 부디 안쪽으로."

"어어."

마리안느가 앞장서서 저택 안으로 들어갔다.

"어서 오세요, 아가씨."

"세바스, 아버님이 집에 계시나?"

"서재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고마워"

 마중 나온 집사와 당연하다는 듯 말을 나누고 계단을 오른다.

그녀를 대신해 집사가 눈앞에 다가와 인사했다.

"자기소개가 늦었습니다. 마리안느님의 전속 사용인 우라라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두 분의 방으로 안내해 드릴 테니 따라와 주십시오."

"토르다. 잘 부탁해."

"카에데입니다."

 우라라의 안내로 어떤 방으로 이동했다.

 큰 침대에 융단이 깔린 큰 방.

 숙소라면 네 명은 잘 수 있을 것 같은 공간이지만 나 혼자만의 장소인 것 같다.

"저, 주인님과 함께 있는 것이 더 좋은데요."

"죄송합니다만, 그것은 할 수 없습니다. 마리안느 님으로부터 두 분께는 제대로 개인실을 준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원하신다면 마리안느 님에게 말씀해 주십시오."

"그렇다면 할 수 없네요"

카에데는 얌전히 옆방으로 들어갔다.

홀로 남겨진 나는 침대로 시선을 돌린다.

할까? 할 수밖에 없지?

"야호우!"

침대에 뛰어들면 부드러운 감촉과 내장된 스프링 같은 반동으로 몸이 튕겨 나온다.

끝내준다! 귀족의 침대에서 한 번쯤 해보고 싶었어!

역시 소문대로 굉장히 부드럽구나! 게다가 좋은 냄새가 나!

가던 길 이긴 했지만 마리안느를 도와줘서 다행이다.

"후후, 꽤 들떠 있네요"

"으악! "

입구에 마리안느가 서 있지 않은가.

어느 틈에.

부끄러움에 얼굴이 뜨거워지다.

어린애 같은 모습을 보여 버렸다.

"지금부터 거리를 안내해드리고 싶습니다만, 토르 님의 의견은 어떻습니까?"

"괜찮아. 마침 막 밖에 나가볼까 생각하던 참이니까."

"그럼 카에데 씨를 불러올 테니 여기서 잠시 기다려 주세요."

 그녀는 가볍게 인사하고 방을 나섰다.

 당장 관광을 할 수 있다니 기대된다.

 모처럼이니까 여러 가지 사고 싶구나.

 ◇

마리안느의 안내로 저택 밖으로 나온 우리들은 우라라를 동행해서 마음대로 산책을 한다.

"저곳은 위대한 종족이 만든 건축물의 흔적이랍니다."

 온 동네에 불쑥 나타나는 무너진 돌담

벽에는 얼굴이 새겨져 있고, 크게 벌어진 입에서 마리안느가 웃는 얼굴로 손을 흔든다.

 그러나 호위가 우라라뿐이라니 위험하지 않으려나?

그녀는 영주의 딸인데.

내가 품었던 의문에 우라라가 대답한다.

"마리안느님은 백성에게 사랑받은 분입니다. 해를 입히려는 발칙한 생각을 하는 자들은 곧바로 주위 사람들에게 붙잡힐 것입니다. 무엇보다 그분은 제가 따라다니고 있습니다."

"꽤나 자신있구나."

"이래도 예전에는 S 등급 모험자였으니까요."

아까 벽면의 얼굴을 쳐다보니 카에데와 마리안이 구멍 난 눈에서 한쪽씩 얼굴을 내밀지 않았던가.

저 두 사람은 완전 절친이 됐구나.

"카에데 씨, 그 가게의 과자는 맛있다고 소문났답니다."

"먹어 보고 싶어요! 주인님!"

 카에데의 눈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었다.

아이고, 겉보기에는 어른이어도 속은 아직 어리구나.

돈이 든 가죽 자루를 건넸다.

"이렇게나!?"

"작은 용돈이다. 좋을 대로 써."

"감사합니다!"

일단 그녀를 위해서 내가 저축을 하고 있다.

언제 무슨 일이 있을지 모르니까.

적어도 주인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은 해 두고 싶다.

......어쩌면 독립하는 날도 올지도 모르니까 말이야.

그녀가 원한다면 노예에서 해방시켜도 된다고 생각하고 있고.

내가 바라는 건 단 하나.

마음의 구멍을 메우고 진정으로 안심하는 것이다.

성공하고 만족했을 때 노예 따위는 필요 없게 될 것이다.

세인과 리사를 잊고 평온한 나날을 보낼 수 있다면....

"토르 님, 저기를 봐주세요."

"우와, 큰 석상이네요."

 거리의 중심부에 서 있는 남성을 본뜬 석상.

 중후한 갑옷을 입고 늠름하게 검을 들고 있었다.

"저건 이 마을의 영주인 아버님의 젊었을 때 모습이에요. 아버님은 부끄러워하시지만 저에게는 아주 멋진 상징이고 자랑스럽게 생각해요."

"응, 나도 좋은 석상이라고 생각해"

"아, 역시 토르 님은 이해해 주시는군요. 그것은 제가 마을 사람들과 협력해서 아버지의 생신에... 이건 무슨 흔들림일까요?"

 땅이 살짝 흔들리고 있었다.

......지진?

흔들림은 점차 커지며 굉음과 함께 석상이 분쇄된다.

 크오오오오!

 기묘한 신음과 함께 무수한 촉수가 자욱한 모래 먼지 속에서 사람들로 뻗어나갔다.

"꺄아아악!"

"아가씨!!"

그 하나가 마리안을 휘감으면 단번에 연기 속으로 끌고 들어간다.

우리들은 갑작스러운 일로 움직이지 못하고 있었다.

연기가 가라앉으며 겨우 상황이 드러났다.

석상이 있던 자리에 큰 구멍이 나 있었던 것이다.

아무래도 적은 지하로부터 침입한 뒤, 닥치는 대로 사람을 낚아챈 것 같다.

무엇이 목적인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바로 뒤쫓으면 마리안느을 무사히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아가씨, 지금 갑니다!"

 구멍으로 뛰어들려는 우라라를 붙잡았다.

"기다려. 우리도 같이 같다."

"하지만 손님에게 그런 일을."

"수색하려면 조금이라도 일손이 많은 편이 좋잖아. 게다가 우리들의 실력은 이미 알고 있을 터. 사양하고 있을 때인가 아니잖아."

"맞아요. 셋이서 마리안느 씨나 다른 사람들을 구출하러 가요."

 나와 카에데의 제안에 우라라는 끄덕이는 것으로 답했다.

 좋아, 돕기로 결정되었다면 빠른 게 좋다.

 어디 사는 놈의 짓인지는 몰라도 관광을 방해한 예는 꼭 해주마.

 셋이서 구멍을 들여다보았다.

"어디로 통하는 거야?"

"아마 지하 유적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이 거리는 거대한 유적 위에 세워진 겁니다."

"아래는 미로라는 건가. 카에데 쫓아갈 수 있겠니?"

"문제없습니다. 마리안느 씨의 냄새는 이미 기억했어요."

 추적은 할 수 있다는 건가.

과연 나의 귀여운 노예다.

"출발이다!

"네."

"알겠습니다."

 세명 모두 구멍으로 뛰어들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