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화 전사와 노예의 던전 돌파​

본문

용사에게 연인을 빼앗기고 추방 당했지만, "경험치 저축" 스킬이 망가져서 레벨 300이 되었으므로 느긋하게 상심 여행이라도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10화 전사와 노예의 던전 돌파

지하 10층에 도착.

이 무렵 카에데는 레벨 100이 되어 있었다.

"갸오! 갸오!"

열 마리의 고블린 라이더가 늑대를 타고 앞을 가로막는다.

카에데는 철선으로 춤추듯 움직였다.

"플라워 블리자드"

철썩, 통로가 얼음으로 덮였다.

"윈드 슬래시"

 칼바람의 참격이 옆으로 달리고 고블린 라이더의 몸이 두 동강 난다.

 무서울 정도로 솜씨가 좋다.

그 세인 일행도 이렇게는 안되겠지.

"계속 마법을 쓰고 있는데 마력 쪽은 괜찮은 거야?"

"네. 레벨업 덕분에 지금은 아직 줄어드는 것보다 늘어나는 분이 많을 정도예요."

"무리하지 마라. 힘들어지면 바로 말해라."

 통로 안쪽에서 여러 발자국 소리가 들린다.

 나타난 것은 스무 마리의 고블린 라이더였다.

이 지역에는 놈들의 부락이 있을지도 모르겠네.

지하 10층에 오고부터 질리도록 고블린 라이더와 만나고 있다.

 카에데는 귀찮게 느꼈는지 강한 마법을 뿜는다.

"에어 불릿!"

무수히 압축된 공기의 탄환이 마물을 꿰뚫는다.

놈들은 구멍 뚫린 치즈처럼 무참한 모습으로 쓰러졌다.

정말 무서운 마법이다.

당한 마물들에게 동정해버리고 만다.

카에데는 여력을 남긴 지하 10층을 돌파했다.

 ◇

지하 20층에 도착

카에데의 레벨은 150이 됐다.

과연 레벨업 속도가 느려진.... 것 같다.

단순히 기분 탓일지도 모르지만.

 여기까지 오는데 걸린 시간은 하루.

보통이라면 3일은 걸리는 길을 고작 하루라는 짧은 시간 안에 왔다.

게다가 나도 카에데도 체력이 이상할 정도로 많아서 휴식다운 휴식도 취하지 않고 계속해서 와 버렸다는 것도 이유의 하나다.

하지만 24시간이 넘어서자 정신적으로 피로를 느끼기 시작했다.

나는 휴식을 제안했고, 여기서 한번 천천히 식사라도 하기로 했다.

"자, 네 몫이야"

"감사합니다"

그릇을 내밀자 카에데가 받았다.

보통 같으면 노예가 밥을 차려먹는 곳이겠지만, 공교롭게도 그녀는 제대로 된 요리를 만들 수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요리에는 익숙한 내가 맡았다.

뭐, 실컷 즐기고 있고 이 정도는 아무렇지도 않아.

"맛있어요! 주인님이 만드는 국물은 최고네요!"

"그래? 확실히 완성도는 좋다고 칭찬을 많이 듣긴 하는데"

 흰 꼬리가 크게 흔들린다.

저건 감정과 연동되어 있는 것일까.

기뻐할 때 흔들리는 것을 자주 본다.

 다음에 만져도 되는지 물어볼까?

그건 그렇고, 먼저 물어보고 싶은 게 있어.

"저기, 마법에 쓰는 요령 같은 게 있나?"

"중요한 것은 이미지일까요? 주문을 알면 여러 가지 조건을 붙여 사용할 수 있지만, 모르더라도 현상으로 생기게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럼 불꽃을 이미지 하면 손바닥에서 나오는 건가"

"기다려 주세요, 처음은 바람이나 흙으로 시험하는 것이--"

 화르르륵.

 나의 오른손에서 새빨간 섬광이 출현해 천장을 관통했다.

"엥"

 천장에는 빨갛게 발열한 원이 생겼다.

 타는 소리가 들리고 바닥에 녹은 돌이 늘어졌다.

천천히 천장의 구멍을 들여다보면 희미하게나마 밤하늘이 보인다.

즉 방금 섬광은 19개 층을 관통한 것이다.

""…………""

 서로 말이 나오지 않아서 조용히 식사를 재개했다.

 지금 일어난 일은 잊어버리기로 하자.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아무것도 못 봤어.

그렇지, 그녀의 조언대로 바람과 흙으로 다루는 법을 연습해 볼까? 그게 좋겠다

 ◇

 마침내 지하 29층에 도착했다.

 카에데의 레벨은 200이 됐다.

 이렇게 되면 더 이상 놀랄 것도 없다.

 오히려 왜 나는 두 자릿수 같은 거로 그렇게 필사적이었을까, 그런 기분이 들끓고 있었을 정도다.

지하 29 층에서 나오는 적들은 이전 파티에서조차 본 적이 없는 상대들뿐이었다.

 블러디 스켈레톤.

레슬러 오크

레이스.

미노타우로스

그 어느 것이든 카에데 앞에서 얼거나 잘렸다.

오히려 수준차가 너무 심해서 보기 미안할 정도다.

너희들 알아서 빨리 도망가라.

자살 희망자인가. 그렇게 말하고 싶어진다.

 그리고 지하 30 층으로 향하는 계단을 발견한 우리들은 아래로 향했다.

"여기가 서른 계층...... 적의 기척이 없네요."

"확실히 이상하게 조용해.

지하 30 층은 고요함으로 가득 찬 층이었다.

계단 정면에는 안쪽으로 나 있는 통로가 하나뿐이.

여기가 최하층일까.

하지만, 지금까지 본 적이 없기 때문에 확증은 없다.

"경계를 게을리하지 마라."

"네."

 던전에는 드물지만 보스라고 불리는 강적이 있는 것 같다.

이 층이 그렇다면 정신을 차려야지.

 천천히 통로를 따라 큰 방으로 나갔다.

방 중앙에는 푸르스름하게 빛나는 크리스탈이 떠 있어, 조금이지만 회전하는 것처럼 보였다.

"핵석이야. 여기가 최하층인가 봐."

"해냈어요! 드디어 던전을 정복했어요!"

 떠드는 카에데에게 '난 아무것도 안 했지만 말이지'라고 말하고 싶어졌다.

모든 것은 나의 귀여운 노예가 이루어낸 것이다.

 설마 두 번째 도전 만에 정복하다니 전대미문이 아닐까?

기록에 남는 가장 빠른 도달이거라고 생각한다.

"주인님, 핵석에 손대세요."

"네 덕분이다. 카에데가 만져야 하잖아."

"아니요, 제가 이렇게 여기까지 오게 된 것은 주인님 덕분입니다. 그리고 저는 주인님의 소유물이니 모두 주인님의 덕분이에요."

이렇게까지 말해주고 있고, 이번에는 그녀의 호의를 받아보도록 할까.

사실 핵석을 만지는 건 옛날부터 꿈이었어.

모험자라면 한두 번은 최하층에 도달해 자신의 손으로 핵석을 만져보고 싶을 것이다.

나도 모험자의 끄트머리, 줄곧 꿈에 그리고 있었다.

고맙다 카에데. 이번에는 내가 만질게.

푸른 크리스탈을 만지면 눈부시게 발광한다.

《룬타타 미궁의 답파를 축하드립니다. 클리어 보상을 받으십시오》

《보수: 퍼스트 클리어 특전으로 위장 반지×2가 주어집니다》

《보수: 던전이 수여됩니다》

핵석이 눈부시게 빛나고 시야가 새하얗게 물들었다.

"주인님......"

"어떻게 된 거야?"

 우리는 거대한 굴 밑에 있었다.

그 광대한 던전이 한순간에 사라진 것이다.

우리가 상황을 살피건대 던전을 지워버렸겠지, 하지만 그 정도 건조물이 다 어디로 가버린 걸까. 의문에 고개를 갸웃거린다.

"어라? 주인님 반지 끼고 있었나요?"

"어? 어어??"

 낯선 반지가 오른손 약지에 빠져 있다.

 자세히 보면 카에데의 오른손에도 같은 물건이.

혹시나 이것이 퍼스트 클리어 특전의 위장 반지일까.

"주인님, 이거 굉장해요"

"감정한 건가?"

"이 반지를 끼면 위장이 되는 것 같아요. 게다가 반지 자체에 레벨이 있어서 사용한 만큼 올라간다고 해요."

자세하게 물어보니, 최대 레벨 3까지 올릴 수 있는 것 같고, 레벨 1에서 스테이터스를 위장, 레벨 2에서 모습을 위장, 레벨 3에서 임의의 상대의 스테이터스나 모습을 위장시킬 수 있다고 한다.

스테이터스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고 있던 나에게는, 매우 편리한 도구.

고맙게 쓰도록 하자.

"일단 여기서 나갈까?"

"그게 좋겠어요."

 구멍 벽면에 돌출되어 있는 바위를 발판으로, 우리는 위로 도약을 반복한다.

 지상으로 나가자마자 던전 터를 확인했다.

거대한 구멍이 뚫린 건물은 없는 듯했다.

왠지 모르게 던전이 있던 장소를 중심으로 활짝 펼쳐진 느낌이다.

다행스럽게도 늦은 밤 이 사태에 소란을 피우는 주민도 없다.

난리가 나기 전에 여기를 떠나야겠구나.

 나는 카에데를 데리고 밤거리를 나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