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화 전사에게 뽑힌 성검

본문

용사에게 연인을 빼앗기고 추방 당했지만, "경험치 저축" 스킬이 망가져서 레벨 300이 되었으므로 느긋하게 상심 여행이라도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6화 전사에게 뽑힌 성검

다음날 숙소로 돌아온 나는 큰 한숨을 쉬었다.

"무슨 일 있으셨나요?"

"가게 아저씨한테 혼난 데다 수리비 청구 받았어."

"... 무슨 짓을 한 건가요?"

"검을 부러뜨렸어."

 새로운 검을 찾아 무구 가게로 발길을 옮긴 나는 가게에서 가장 튼튼하다고 예상되는 대검을 받고 마음껏 흔들어 보았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아직 내 힘을 얕보고 있었다.

가게 안에서 바람을 일으켜 상품은 어질러지고, 들고 있던 구입하지 않은 대검은 중간이 부러져 벽에 박힌 것이다.

화가 난 아저씨는 가게의 수리비와 검의 변상을 요구했고 나는 그것을 잠자코 따를 수밖에 없었다.

 지금 생각해도 무시무시한 얼굴이었지.

 바로 경비병에게 신고하겠다고 딱 잘라 말했다.

 이렇게 되면 보통 무기로는 만족스럽게 싸울 수도 없다.

 침대 위에서 몸을 일으킨 카에데는 잠시 생각을 돌린 뒤 말했다.

"주인님께 딱 맞는 무기가 있어요."

"정말로!? 그건 어디에!"

"성(聖) 무구의 신전이요다."

"그거 혹시......"

 카에데는 말없이 고개를 끄덕인다.

나는 머리를 부여잡고 싶어졌다.

 마음은 알겠지만 성무구하면 영웅이나 용사가 쓰는 특수한 힘을 담은 특별한 장비다.

 심지어 자격이 없는 자는 쥐는 것조차 허락되지 않는다.

 선택받은 자만이 가질 수 있는 신성한 무구.

 그것을 단지 모험자인 내가 소유하는 것은 전대미문이다.

 하지만 이러다간 무기도 없이 떠나버릴 것 같고...

 할 만큼 해보고 생각하는 것도 나쁜 이야기는 아니다.

"분명 주인님이라면 뽑을 수 있을 거예요."

"정말로 그럴까"

 나는 숙소를 떠나 여행길에 신전으로 가기로 했다.

 ◇

 변경의 거리 리비 오를 나와 반나절.

 우리들은 성무구가 거두어져 있다고 하는 신전에 도착했다.

"커다랗구먼."

"신화시대에 건조되었다고 하는 신전이니까요."

 순백의 거대한 건조물

풍기는 분위기는 공손하게 떠받들고 싶어진다.

신전의 문은 굳게 닫혀 사람의 모습은 어디에도 없다.

성무구를 손에 넣기 위해서는 두 가지 시련이 있다, 첫째는 닫힌 문을 여는 것, 둘째는 무구를 대좌에서 빼내는 것이다.

먼저 문을 열지 않으면 이야기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잘도 그런 지식을 갖고 있구나. 나도 그렇게까지 잘 모르는데."

"음... 저... 아는 분 중에 잘 아시는 분이 있어서요!"

"그렇군요. 그렇다면 납득했다."

"후후"

 나의 귀여운 노예에게 지식을 전수해 준 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자.

 그 덕분에 도전할 수 있게 됐으니까.

 여하튼 열기 위해 문을 건드린다.

부우웅.

이상한 소리가 울리고, 닿은 곳으로부터 빛의 물결이 퍼졌다.

그그그그극

 조용히 문이 열리기 시작하다.

"해냈다! 열었다고!

"축하드려요! 역시 주인님이시네요!"

 안은 어둑어둑하고 안쪽으로 연결되는 통로가 있을 뿐.

 팟, 팟, 팟

통로에 설치되어 있는 횃불이 저절로 켜지며 마치 안쪽으로 인도하듯 연이어 불이 켜져간다.

누군가 '오라'고 부르는 것 같다.

통로를 지나 가장 안쪽으로 다다른다.

그곳에는 커다란 공간과 검이 꽂힌 대좌가 있었다.

"이게 성스러운 무기인가. 하지만 한 손 검인데?."

"성무구는 주인에 맞춰서 크기와 모양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틀림없이 주인님이라면 큰 칼이 될게 분명해요."

"흐음, 그럼 문제없다는 건가"

 호화롭게 장식된 칼은 기분 탓인지 빛나 보인다.

 방 위쪽에 있는 스테인드글라스에서는 빛이 들어와 이 방 전체가 환상과 맑은 공기로 가득 차 있는 것 같았다.

좋아, 제발 뽑혀 줘.

 기합을 넣어 손잡이를 잡다.

"으악!

검이 아름다운 빛에 휩싸였다.

놀란 나는 대좌에서 굴러떨어져 뒤통수를 세게 박았다.

아야야...... 뭐야 대체.

"주인님, 그거!"

"음?"

 오른손에 뭔가가 쥐어져 있었다.

 랄까 생각할 것도 없이 검이다.

뽑았다! 성스러운 검을 뽑았다고!!

한 손 검은 황금빛에 싸여 크기와 모양이 바뀌었다.

나타난 것은 1미터가 넘는 대검이었다.

 몇 초 늦게 칼집이 어디선가 나타나서 칼날을 감싼다.

이건 무척 고맙다. 아무리 그래도 대놓고 가지고 다니는 것은 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던 것이다.

어쨌든 이것으로 나는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무기를 손에 넣었다.

"축하해요, 주인님!"

"카에데 덕분이야. 말해 주지 않았다면 어찌해야 할지 몰랐을 거야."

"그렇지 않아요! 주인님이라면 분명 자력으로 이곳에 오셨을 거예요! 왜냐하면 성무구에 선택된 분이니까요!"

"그만둬 칭찬이 과하다."

 그래도 기분은 나쁘지 않다.

그러고 보니 최근 1년 정도 누구한테 칭찬받을 적도 없었네.

정신을 차려보니 리사도 나를 칭찬하지 않게 되었고.

생각해보면 세인과의 관계는 일 년 전부터 시작되었던 것 같기도 하고.

 뭐 좋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나빠진다.

"이제 주인님과 함께 모험을 할 수 있겠군요!"

"의욕적인 건 좋지만, 몸 상태는 어떤대?"

"이미 완쾌에 가까울 정도까지 회복했어요. 숫자로 치면 7할 정도일까요? 지금이라면 전투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음, 그러고 보니 카에데 전투 경험은 있는 건가?"

"모험자 정도는 아니지만 몸을 지킬 만한 기술은 있다고요."

 생각보다 빨리 모험자 데뷔할 수 있을 것 같네.

 다음 거리에 도착하면 등록시켜서 파티를 짜도록 할까?

 ......어라? 뭔가 잊은 것 같은데...

뭐 됐나. 성무기도 구했고 다음 거리로 출발이다.

 ◇

마차에 합승하여 산 하나를 넘어 숲을 빠져나간다.

그 앞에 다음 마을 룬타타가 존재한다.

 룬타타는 모험자가 많기로 잘 알려진 거리다.

 그리고 술집과 창관도.

 모험자는 혈기가 왕성하고 씀씀이가 헤퍼, 자연과 모험자가 모이는 장소에는 술과 여자도 모인다는 것이다.

 거리에 들어서자마자 카에데는 멈칫한다.

길에서 뒹구는 주정뱅이에 놀란 것 같다.

"왠지 술 냄새가 나는 곳이네요."

"오히려 술밖에 없는 마을이구나. 그 대신 좋은 술과 오락이 넘쳐나는 장소도 있는 거라고?."

"주, 주인님께는 제가 있으니까요! 그런 곳에 갈 필요가 없다구요!? "

"그런 게 어디 있어?"

"으으으"

 웬일인지 얼굴을 붉히고 고개를 숙이다.

물론 알고서 물어본 거다.

카에데 놀리는 거 재밌는데?

하지만 아직 그럴 기분이 아니라서 갈 생각은 없다.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그 사건은 마음에 데미지를 주는 것 같다.

혼자로 돌아갈 수 있어서 최고구나-라고 큰소리치면 얼마나 편할까.

 먼저 길드로 얼굴을 내민다.

 장비를 갖춘 엄중한 무리가 모여드는 길드 안을 지나, 예쁜 여직원이 있는 접수처로 향했다.

"무슨 용건은?"

"이 아이의 등록 신청이다"

"그럼 일만입니다."

 여전히 비싼 등록금이다.

길드는 처음부터 모험자의 발밑을 보는구나.

 개인 정보를 기재하는 서류를 내밀었다.

"카에데 글자는 배웠니?"

"문제없어요"

 펜을 받은 그녀는 술술 적다.

 뒤에서 들여다보면 유난히 예쁜 글씨다.

 나름의 교육을 받고 있다고는 생각했지만, 실은 어디의 아가씨였는지도 모른다. 나의 지저분하고 더러운 글자와는 크게 다르다.

"분명히 받았습니다. 그럼 기다려주세요."

 서류를 받은 직원은 한 번 자리를 뜨고 몇 분 후에 돌아와 카드를 내민다.

 흔히 말하는 모험자 카드다.

 금속제로 표면에는 그 자의 정보가 기록되어 있다.

신분증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입장 제한이 있는 거리에는 반드시 필요한 물건이다.

 참고로 모험자의 등급은 아래부터 D, C, B, A, S의 순이다.

 소문으로는 SS 따위도 있다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소문일 뿐 실제로는 없다...... 고 생각 한다.

 나의 개인적인 등급은 B.

 이전에는 파티가 S 등급이었기 때문에 같은 취급이었지만, 해고되었기 때문에 원래의 B 등급 취급이 된다.

 멍한 사이에 카에데가 직원과 뭔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고개를 숙이고 이쪽으로 돌아오자 왠지 눈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었다.

"이 거리에 던전이 있는 것 같아요!"

"아, 그러고 보니 여긴 던전마을이였군"

"함께 모험을 할 수 있군요! 반드시 도움이 될 거예요!"

"하하, 기대하고 있을게"

 카에데의 머리를 쓰다듬어 준다.

 그녀는 볼을 핑크색으로 물들이며 기뻐했다.

 내일이면 귀여운 노예의 모험자 데뷔인가.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

--이때의 나는, 그런 일이 되리라고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