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8화 전사, 왕도를 나서다

본문

용사에게 연인을 빼앗기고 추방 당했지만, "경험치 저축" 스킬이 망가져서 레벨 300이 되었으므로 느긋하게 상심 여행이라도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28화 전사, 왕도를 나서다

 어딘가에 도착한 건 알았지만 어두컴컴해서 잘 보이지 않는다.

부우웅.

방 중앙에서 하얀 핵석이 발광을 시작해 방 전체를 비췄다.

"넓어!"

"뭐예요 여기!? 던전!?"

마이룸은 상당한 면적을 가진 방이었다.

사방 100m에 천장도 10m가 넘을 정도로 높다.

광원은 중앙의 핵석 - 크리스털인데, 신기하게도 방 전체가 발광하고 있는 것처럼 밝다.

"여기 핵석이 있다는 것은......"

창을 열어 최하층을 확인한다.

하지만, 거기에는 푸른 핵석이 존재하고 있었다.

아무래도 핵석과는 별개인 것 같다.

더구나 이 방은 최하층, 최하층이라 할 만한 위치에 있다.

 아래로 이어지는 계단은 숨겨진 문으로 인해 숨겨져 있어 보통 모험자로서는 찾기 어려울 것이다.

나는 방을 보고 좋은 생각이 떠오른다.

 여기를 창고로 만들면 되지 않을까?

앞으로는 물건도 늘어날 것이고, 매직 스토리지도 슬슬 용량이 가득 차 오고 있었다.

어느 정도 여기서 물건을 뱉어내고 지상으로 돌아가면 다시 원하는 만큼 물건을 모을 수 있다.

나는 많은 짐과 돈을 여기에 보관하기로 했다.

"주인님, 저쪽에 공간을 좀 주시겠어요?"

"조금이라고 할 것 없이 원하는 만큼 가져도 돼."

"아니요, 아주 조금만 있으면 돼요. 컬렉션을 두는 것뿐이니까요."

"?"

 카에데는 매직 스토리지에서 소지품을 넣고 있는 상자를 꺼낸다.

게다가 낯선 상자 몇 개를 꺼내 구석에 놓았다.

상자 하나를 여니, 천 같은 것을 꺼내 얼굴을 묻는다.

꼬리가 크게 흔들렸다.

"쥬인니임! 쥬인니임!"

 ......뭘까, 봐서는 안 되는 것을 보고 있는 기분이다.

앞으로는 저 근처에 간이 벽이라도 만들기로 하자.

 분명 카에데에게도 그 편이 좋다.

"여긴 프라우 자리네요!"

"뀨이!"

"뭐야, 여긴 내가 먼저 눈여겨 본 자리였다고?"

"뀨."

"빠른 사람이 이긴 거야! 너는 저쪽을 가지라고!"

"뀨웃!"

"뭐야, 반항하는 거야!? 아욱!"

다른 구석에서는 프라우와 빵타가 싸우고 있었다.

빵타가 더 큰 몸집이기 때문에 간단히 프라우는 휘청거려서 백기를 든다.

"알았다구. 프라우는 반대편 구석을 가질 거야!"

"큐우."

"왜 따라오는 거야! 서, 설마 처음부터 방해가 목적이었어!? "

"큐, 큐, 큐"

"이 흰 빵 이녀석이이이이!"

 다시 프라우와 빵타의 싸움이 시작된다.

마치 오랜 친구처럼 사이가 좋구나.

빵타도 친구가 생겨서 기뻐할 것 같다.

"각자의 짐 보관소는 정해졌군, 이제 지상으로 돌아가야겠어"

"네."

"완벽해요."

"큐이"

우리들은 손을 잡고, 원래 자리에 전이되었다.

 ◇

 짐을 싸서 건물을 나섰다.

차랑. 문을 잠그고 조나단에게 건넸다.

"다음은 어디로 갈 생각인가?"

"일단 그리직이야.무슨 일 있으면 길드를 통해서 연락할게."

"계속해서 말하는 것 같지만, 다른 나라에서 문제 일으키지 마. 일단 자네는 이 나라에서 칭호를 받은 영웅이니까."

"알고 있어"

왕도에 머문 지 일주일하고 조금 지났다.

우리는 이제 막 떠나려던 참이었어.

너무 느긋하기도 하지만 내 여행은 이 정도가 딱 좋다

배부르게 맛있는 것도 먹고, 재밌는 것도 많이 보고, 친구들과 화기애애하게 지낸다.

그게 만유여단이야.

"또 만나지"

"잘 지내"

 조나단과 악수를 나눈다.

그에게는 대단히 신세를 졌다.

 다음에도 서로 건강한 모습으로 말을 주고받았으면 한다.

"응? 왜 그러지 하얀 녀석?"

"뀨우."

"으극!?"

빵타가 조나단의 주위를 빙글빙글 회전하며 힘차게 그의 배를 파고든다.

아마 빵타 나름의 작별 인사일 것이다.

단지, 들어간 위치가 나빴는지, 조나단은 복부를 누르고 쪼그려 앉는다.

"그, 그럼 안녕"

"우리 빵타가 죄송해요!"

"저거 아프겠네"

"뀨우?"

우리들은 도망치듯 마을을 나왔다.

 왕도를 나온 뒤 이웃나라 그리직으로 무사히 들어간다.

그리직 국은 비교적 작은 나라다.

대부분은 숲으로 덮여있고 전설이 수없이 존재하는 신비로운 나라이기도 하다.

 게다가 페어리가 살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리고 이 나라에는 성무구의 신전도 존재하고 있었다.

"음~오늘도 날씨가 좋구나"

"안녕히 주무셨나요 주인님"

침대 바로 근처에서 의자에 앉은 카에데가 있었다.

몹시 싱글벙글해서 기분이 좋다.

꼬리도 크게 흔들리고 귀는 평소보다 쫑긋쫑긋 움직인다

 어라, 기분 탓인가? 내 셔츠가 축축한 느낌이.... 든다?

"피유.... 피유....."

"큐......"

공중에서는 빵타에 탄 채 잠든 프라우의 모습도 있다.

빵타는 침을 흘리고 있어서 민폐인 것 같았다.

"오늘은 페어리의 은신처로 향하는 거죠?"

"그럴 생각이야. 어차피 프라우가 와달라고 시끄러우니까."

"...... 어쩌면 주인님께 뭔가를 부탁하려고 하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그럴 수도 있겠네. 이 녀석 날 찾았던 것 같고."

칠칠치 못한 얼굴의 프라우에 쓴웃음을 짓다.

빵타가 다가오자 프라우의 뺨을 손가락으로 누른다.

"으, 으그극, 뭐야, 이건 벽인가......?"

"가위눌리셨네요"

"의외로 못 일어나는구나."

"심술궂어요."

그래, 장난은 이 정도로 하자.

후딱후딱 옷을 갈아입고 장비를 갖췄다.

거기서 문득 방어구에 눈이 갔다.

충분히 너덜너덜하군.

이제 곧 교체할 시기인가.

고향에 가기 전에 문구점에라도 들러 보기로 하자고.

"주인님의 방어구, 금방이라도 망가질 것 같네요."

"나도 마침 그걸 생각하던 참이야.

"그렇다면 좋은 방어구가 짐작 가는 곳이 있습니다."

뭐지, 되게 데자뷰 느껴져.

 페어리의 은신처로 향하는 도중, 우리는 성무구의 신전으로 방문한다.

물론 여기 온 이유는 카에데 때문이다.

좋은 방어구에 짐작이 간다는 그 말은 예상대로 성무구였던 것 같다.

성무구란 검이잖아. 내가 갖고 싶은 건 방어구인데.

"주인님, 그 검을 손에 넣었을 때를 기억하시나요? 처음엔 한손검 이었지요?"

그건 분명 그렇지만...... 과연 방어구에는...

"일반적으로 성검으로 인식되지만 성무구에는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원하면 검도 창도 방패도 되는 법이죠."

"하지만 이 큰 칼은 한손검으로 변하거나 한적 없는데."

"물론 언제든지 자유자재로 변할 수는 없어요. 성무구가 뽑힌 단 한 번만 소유자가 원하는 형태가 되는 거예요."

무슨 말을 하는건지 이해했다.

요는 검을 뽑아내는 순간에 방어구를 원하면 되는구나.

하지만 내가 아는 한 성무구를 두세 개나 소지한 놈이란 건 들어본 적이 없어.

용사조차 성검 하나로 칭송받고 있는데.

"괜찮아요, 주인님은 주인님이니까요."

"왜 그렇게 자신만만한 거야?"

빵타의 등에 타고 있는 프라우도 음음하며 팔짱을 끼고 고개를 끄덕인다.

이 녀석 제대로 알고 찬동하고 있는 건가, 수상한데?

"외관은 별로 달라지지 않는구나."

신전은 아르만의 리비오에 있던 것과 아주 비슷했다.

순백의 거대한 건축물

신비로운 공기가 짙고, 다가가기 어려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아무도 없는 것은 지킬 필요가 없어서가 아니라, 아무도 접근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버린다.

"주인님."

"발자국?"

카에데에게 지적하여 깨달았다.

신전으로의 발자국이 계속되고 있었다.

수는 아마 네 명.

어쩌면 이미 성무구는 갖고 나간 뒤일지도 모른다.

일단 문을 열었다.

구구구구구구궁.

화륵, 화륵, 화륵.

 어두컴컴했던 통로에 불이 켜졌다.

가장 안쪽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있네. 어떻게 봐도 있어."

"있네요"

"뽑히지 않았군요."

"큐우."

스테인드글라스에서 들어오는 빛에 비쳐 한 손 검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었다.

음, 두 개째인데 정말로 뽑을 수 있는 건가.

 의심하는 것은 아니지만 도저히 믿을 수 없다.

아니면 내가 모르는 것뿐이고, 실은 남몰래 두 번째도 세 번째도 빠지는 걸까.

있을 수 없는 것은... 없는 것인가.

성무구라는 이름이 붙어 있을 정도니까, 두 번째가 뽑혔다는 과거가 있었다는 거지.

원래 난 역사에 대해서 잘 모른다. 그 방면의 전문가가 아니라고.

어쨌든 뽑아보면 확실하잖아.

나는 검 앞에 섰다.

 손잡이를 잡고 호흡을 가다듬는다.

"간다"

"네!"

카에데의 확신에 찬 목소리가 들렸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