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화 전사의 데스 앤트 토벌

본문

용사에게 연인을 빼앗기고 추방 당했지만, "경험치 저축" 스킬이 망가져서 레벨 300이 되었으므로 느긋하게 상심 여행이라도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22화 전사의 데스 앤트 토벌

 왕도에서 그리 멀지 않은 숲.

나와 카에데는 조나단의 안내로 찾아왔다.

"나는 표면상 운송회사의 사장이지만, 실은 폐하 직속의 첩보원이야.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은 일부 사람뿐이고, 로아누 백작도 그중 한 사람이거든."

그는 풀을 헤치며 앞서갔다.

깊은 숲속은 어둑어둑했고, 나무 사이로 들어오는 햇빛이 커튼처럼 보인다.

이곳을 제외한 나무 그늘과 풀숲에서는 마물들이, 나무 위에서도 슬라임과 벌레가 세력 다툼을 벌이고 있다.

한편으로 나무들과 꽃향기를 편안하게 해준다.

이런 일로 온 게 아니라면 빵타를 베개에 낮잠이라도 잘 수 있었을 텐데.

 아니면 카에데 무릎을 베고 힐링하는 것도 좋았다.

"그, 데스 앤트라는 게 그렇게까지 위험한 건가요?"

""뭐라고?"""

 지금 한 발언에는 깜짝 놀랐다.

 이 세상에 데스앤트를 모르는 인간이 있었다니.

 오래전부터 느꼈지만 카에데는 약간 균형이 이상하다.

 제대로 교육받은 분위기는 있는데 알아서 당연한 것은 모르곤 해.

 데스 앤트의 위험성은 아이들도 이해했을 텐데.

애초에 그녀는 어떤 경위로 노예가 되었을까?

설마 어디선가 잡아채어 왔는가?

이것이 끝나면 제대로 이야기를 해야겠지.

"멈춰라. 여기서부터는 앤트의 영역이다."

"당신 길 안내도 끝인가?"

"나쁘게 생각하지 마. 난 너와 달리 제대로 일을 마칠 만큼 강하진 않아."

그는 숲 밖에서 기다리고 있다고만 말하고 떠난다.

단 두 명의 모험자에게 국가의 명운을 걸다니 보통이 아니야.

로아누 백작은 편지에 도대체 뭐라고 쓴 거야? 만약 내가 기대에 못 미쳤다면 이 나라는 끝장이었을 거야.

저 임금님도 말이다. 용케도 나한테 매달릴 마음이 생겼구나.

대체로 이런 것은 용사의 일이겠지.

나는 그냥 전사다. 그냥 상심 여행을 하고 있는 남자다.

우선 세인 일행에게 부탁해야 되지 않을까?

 ......뭐, 거절하는 것도 마음이 불편해서 맡았지만.

"주인님, 몸이 안 좋으세요?"

"신경 쓰지 마. 어떻게 앤트를 처리할 것인지 생각했을 뿐이니까."

"뀨이"

"착하다 착해. 너도 걱정해 주고 있는 건가?"

빵타가 내 주위를 빙글빙글 돌며 얼굴에 몸을 문질러 온다.

문질 문질.

발밑에서도 묘한 감촉이 들어 살펴보니 카에데가 꼬리를 비비고 있었다.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는 것인지, 정작 본인은 의욕에 찬 얼굴이다.

"주인님, 저게 데스 앤트인가요?"

전방 수풀에서 검은색 생물이 움직이고 있다.

크기는 1미터 정도, 개미를 그대로 크게 한 것 같은 저것 이야말로 데스 앤트다.

조나단이 말한 대로 소굴이 근처에 있는 것 같다.

"이렇게 나무가 많으면 굴을 찾기가 힘들구나."

"그거라면 제게 맡기세요"

 카에데는 두 개의 철선을 펼쳐 보인다.

"트윈 토네이도!"

두 개의 토네이도가 발생하여 회전하다.

폭풍은 나무들을 송두리째 땅에서 끌어내 하늘 높이 날아오르고 만다.

데스 앤트도 속속 바람을 타고 날아간다.

숲속에 텅 빈 원형 공간이 만들어졌다.

"아이스 에이지!"

순식간에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주변 땅이 얼어붙는다.

겨우 땅에 매달려 있던 앤트는 순식간에 빙상으로 변해 버렸다.

"주인님 청소가 완료되었습니다."

"까, 깔끔하구나......"

모습을 드러낸 굴은 공간 가운데에 있었다.

귀여운 노예 덕에 애써 찾는 수고를 덜 수 있었다.

그렇다곤 해도 지나친 것 같다.

조나단이나 임금님으로부터 나중에 한소리 듣지 않을까.

"역시 좁구나. 사람이 들어가기에는 아슬아슬하군."

데스 앤트의 굴은 직경 1미터경.

두 마리의 개미가 엇갈려 지나갈 정도의 크기다.

대검 사용자인 내가 돌입하기에는 꽤 힘들다.

음~ 어떻게 할까?

"마법을 부려볼까요?"

"아니, 그건 그만두는 게 좋겠어. 속은 아마도 구불구불하고 꽤 깊은, 상층은 전멸시키겠지만 최하층에 있는 여왕까지는 도달하지 못할 거야."

"그럼, 주인님 예의 그 화염 마법으로 지상에서 태워 죽인다는 것은?"

 그 열선인가. 할 수 없지는 않지만, 어디에 여왕이 있는지도 모른다.

마구잡이로 마법을 부려도 마무리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게다가 우리는 여왕을 쓰러뜨렸다는 증거를 얻어야 한다.

죽였다,라는 보고만으로는 보수는 나오지 않을 것이다.

차라리 로스케에게 처리하도록 할까?

하지만 저 녀석은 강하지만 지능은 그렇게까지 높지는 않아.

여왕을 죽이고 오라,라고 명령해도 군대와 여왕의 구별은 할 수 없겠지.

 곤란한데, 직접 싸울 수 있으면 다 해결인데.

"이 굴을 던전처럼 만들 수 있다면 편할 것 같지만요."

"던전?"

 그 말에 생각 나는 것이 있었다.

분명 난 던전을 소유하고 있었지.

상태에도 그럴듯한 기재가 있었고.

"할 수 있는 건가......?"

굴에 손을 대고 빌었다.

《보고: 데스 앤트의 둥지를 포함해서 던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진짜냐? 진짜로 가능했다.

 솔직히 반신반의했는데.

뭐든지 시도해 보는 법이다.

즉시 굴을 던전화 시킨다.

쿠구궁

지상부에 돌로 만든 상자가 나타났고, 그 안에는 아래로 이어지는 계단이 있었다.

《보고: 던전 소유자는 모든 계층으로 전이할 수 있습니다.》

 일단 우리는 최하층으로 전이했다.

30 계층, 핵석이 있는 최하층이다.

거기서 큰 개미 한 마리가 가만히 있었다.

주위에는 병정 다운 열 마리의 개미가 어슬렁거리고 있고, 갑작스러운 사태에 혼란한 것 같았다.

나의 던전은 굴을 끌어들였어.

여기는 이제 놈들의 무덤이다.

"플라워 블리자드"

철썩, 병정개미가 얼어붙는다.

하지만 여왕은 몸을 부르르 떨며 얼음을 부쉈다.

 딱딱딱딱.

 엄니를 울리며 위협했다.

 이런 상황에서도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화를 내고 있다.

 여왕답게 자존심이 강한가, 그저 감이 없는 건가.

 나는 대검을 뽑아들고, 찰나에 베어넘긴다.

투웅, 여왕의 머리가 바닥을 구르며 거구는 쓰러져 버렸다.

직접 싸우면 이렇게 될 게 뻔하다.

데스 앤트의 여왕이겠지만 레벨 300인 나에게는 적수가 아니다.

머리를 회수하고 한숨 돌렸다.

"다른 개미들은 어떡하죠?"

"글쎄...... 던전의 소유자라니, 그 밖에 뭔가 할 수 있는 건 없는 건가?"

 그 직후에 눈앞에 여러 개의 창이 열린다.

 그곳에는 던전 안의 광경이 비치고 있었다.

앤트를 잡아먹는 마물들

무리가 분단되어 저항할 수 없는 것 같았다.

이런 모습이라면 잠시 방치하고 있으면 정리될 것 같군.

"돌아갈까?"

"네."

지상으로 전이했다.

 ◇

퉁. 테이블에 여왕의 머리를 올려놓았다.

조나단은 히죽히죽 웃는다.

"해치워 준 것 같군. 과연 로아누가 추천한 남자, 훌륭하게 우리의 기대에 화답했다"

"그건 고마워. 그런데 한 가지 물어봐도 될까?"

"대답할 수 있는 일이라면 대답해 주겠다."

"어째서 개미 수가 그렇게 적었던 거야?"

 나의 말에 그는 표정을 굳혔다.

"군이 엄청난 희생을 내서 줄였다. 하지만, 조금 부족했다.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때 네가 왔어."

"백작은 그 일을?"

"알고 있어. 내가 상담하고 있었으니까. 자랑스러워하게, 너희들은 이 왕도, 아니 이 나라를 구했구나. 주어지는 상은 훌륭한 것이 될 것이다."

 혹시 이게 백작의 사례였나?

한 수고 들었지만, 결과적으로 나는 거상을 알게 되었고, 이 나라의 왕과도 얼굴을 마주쳤다.

게다가 더 많은 포상금을 받을 예정이다.

돈은 어디까지나 덤이고, 실로 주어진 것은 귀중한 인연.

"곧 마중이 올 거야. 준비를 단단히 해 둬."

"마중?"

두두두두두두.

 방 밖에서 다수의 발소리가 울리다.

 힘차게 문이 열리며 기사들이 서슴없이 입실했다.

"만유여단의 두 사람이군"

"맞아. "

"귀공들과 궁전까지 동행해 주겠다."

어지간히 차분하지 않은 분위기다.

 뭔가 실패한 걸까.

 의뢰받은 대로 앤트를 퇴치했을 뿐인데.

쑥, 하고 기사 한 명으로부터 손이 내밀어진다.

"부, 부디 악수해 주시지 않겠나! 우리나라의 구세주!"

어? 어어? 어어어?

어어어어어어어어엉????

관련글 더보기